본문 바로가기
여드름/먹는 여드름약

<여드름 치료약> 먹는 여드름 약 : 로아큐탄 (7)

by *Blue Note*

여드름 약 로아큐탄에 관한 궁금증 22가지 (7)


Q.16.
로아큐탄을 1개월 정도만 복용해도 5개월 복용했을 때처럼 피임해야 하는 기간이 2개월인가요?

A : 그렇습니다. 로아큐탄은 복용량이나 복용 기간에 관계없이 약 중단후 2개월 이내에는 임신을 하시면 안됩니다.

 

Q.17. 로아큐탄을 충분히 복용하지 못하고 끊었다가 다시 복용하는 경우는 처음부터 다시 5개월을 복용해야 하나요 ?

A : 로아큐탄은 끊지않고 5개월을 계속 복용하시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다만 여러가지 사정으로인해 중단했다가 다시 복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특별히 정해진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는 로아큐탄 복용중단 기간이 7-10일 정도라면 이전에 복용한 기간을 합쳐서 5개월을 채우고, 그이상 복용을 중단하였다면 중단한 기간만큼을 치료기간 5개월에 더하여 복용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Q.18. 로아큐탄을 복용하고 여드름이 더 악화되는 경우도 있나요?

A : 드물지만 로아큐탄 복용후 여드름이 더 악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다시 두가지로 나눠볼 수 있는데, 첫째는 치료초기 2-3주동안 일시적으로 여드름이 악화되는 경우이고 두번째는 진정한 의미에서 로아큐탄으로 인해 여드름이 지속적으로 악화되는 경우입니다. 일시적인 악화의 이유는 아직 정확하게 밝혀져 있지 않으나, 로아큐탄의 투여로 피지의 분비가 억제되면서 피지를 만들어내는 기름샘이 이에대한 저항으로 피지를 더 만들어 내는 것이 원인이라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저항은 치료기간이 길어질수록 약화되어 결국에는 여드름은 호전됩니다. 그외의 원인으로는 여드름 케어후 짠 자리를 무의식적으로 만지는 경우(비록 자신은 기억을 못하더라도)가 있을수 있습니다. 이때문에 치료시작후 여드름이 오히려 더 악화되었다고 스스로 잘못 판단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로아큐탄으로 인해 여드름이 계속 나빠지는 두번째 경우는 매우 드문데 이럴 경우는 로아큐탄의 복용을 중단하거나 소염제를 함께 처방하여 복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