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핵심영어 패턴> You will have to ~

by *Blue Note*

 

<영어 패턴으로 말하기> '~ 해야 할꺼야' 영어로

 

 

영어에서 문장으로 씌여있는 것을 읽을 때는 너무나 쉽고 당연한 것인데, 입으로 말하는 것에는 익숙치 못한 영어 표현들이 꽤 많습니다. 결국 영어를 잘하느냐 못하느냐의 차이는 이러한 당연한 영어 패턴들을 얼마나 익숙하게 구사할 수 있느냐일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 소개하는 will have to ~ 도 그중 하나입니다. 흔히 have to는 '무엇을 해야한다'는 의미로 아주 많이 사용되는 것이죠. 우리나라 사람들도 별 부담없이 영어회화에서 많이 사용하구요. 하지만, will have to 를 대화에서 구사하는 한국인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만큼 낯설다는 얘기죠. 오늘 한번 친해지는 기회를 만들어 보도록 하지요, ㅋㅋ. You will have to ~ 는 '너 ~을 하는것이 좋겠어', '너 ~해야 되겠는걸' 정도로 해석하면 되겠습니다.

 

네가 가르쳐주면 되겠다. 나 여기 처음이야.

 > You will have to teach me. I'm new here.

 

다음번에는 좀 더 오래 머물러야 해요 (머물기를 바랍니다).

 > Next time, you will have to stay longer.

 

수술을 받으셔야겠네요 > You will have to undergone operation. 

 

오래 기다려야 할꺼야 > You will have to wait for a long time.

 

너 두고보자 (댓가를 치루어야 할거야) > You will have to pay for this.

 

오늘 패턴은 절대 어렵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예문 하나하나의 뉘앙스에 집중해서 학습해보고 이런 분위기의 표현에 익숙해지는 것이 필요합니다. You will have to는 You have to 와 매우 유사하지만, 확실히 다른 부분도 있는데, 가령 미래에 해야할 일을 설명한다는 것, 그리고 have to 에 비해 훨씬 부드럽고 온건하다는 것입니다. 강요보다는 권고에 가깝습니다. 어쨌든 오늘 예문들을 잘 익혀서 사용하신다면, 자신의 영어를 보다 풍부하게 하면서 표현 영역을 넓히게 되는 경험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may have to, might have to 패턴도 같이 공부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