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구동사의 용법

<영어회화 구동사> 영어로 표현하기 : 상하다 / 악화되다

by *Blue Note*

<영어로 말하기> 음식이 상하다 / 상황이 악화되다

짧고 간단한 표현이지만 정말 많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예문들을 골라봤습니다. 회화에서 많이 사용하는 동사중에 be 동사와 get 동사가 있지요. 뭐, 사용빈도나 용법은 무궁무진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 두 동사에 형용사 bad, 그리고 비교급에 해당되는 worse 를 장착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연습해 봤으면 합니다. 우선 아래의 예문들을 기본으로 숙지하시고, 이후 다양한 상황을 설정해서 주어를 바꾸어가면서 말하고 표현하는 학습방법을 제안합니다.

이 음식은 상했어요 > The food went bad.

반 이상이 상했어요 > More than half of them went bad.

상황이 점점 악화되었어요 > Things went from bad to worse.

그들의 관계는 나빠졌어요 > Their relationship got worse.

내 기억력이 점점 나빠지고 있어요 > My memory is getting worse.

우선 음식등이 상했다고 할때는 go bad (went bad)을 많이 사용하니까 그렇게 외우고 그렇게 말이 나오도록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상황, 사태'를 영어로 표현할 경우, things 대신에 situation 이나 matters 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다만 go bad 가 뒤에 따라 나오는 경우는 관용적으로 things 를 더 많이 사용하는 것 같네요. Got worse 표현은 정말 두루두루 많이 사용하는 관용적인 표현입니다.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합니다. Get worse 는 현재 진행형과 결합하여 '점점 악화되고 있는 중'이라는 흐름을 표현할때 사용합니다. 즉 got worse 는 '나빠졌다'라는 뜻이고, be getting worse 는 '계속해서 나빠지고 있는 중'이라는 차이가 있다고 보면 되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