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여드름 흉터

여드름 흉터 치료 : 필러 (filler / 쥬비덤, 레스틸렌, 메트리덱스, 레디어스, 펄레인, 아테콜, 아쿠아미드, 서브큐)

by *Blue Note*


여드름 흉터 치료 : 필러 (filler / 쥬비덤, 레스틸렌, 메트리덱스, 레디어스, 펄레인, 아테콜, 아쿠아미드, 서브큐)



필러라는 말은 영어로 fill, 즉 채우다는 의미에서 따온 것입니다. 움푹 패인 여드름 흉터의 피부 밑으로 마치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하듯 약물들을 넣어서 흉터를 교정하는 것이 치료원리입니다. 필러에는 여러가지 약물들이 사용됩니다. 대표적인 것이 콜라겐, 히알루론산, 피하지방(지방이식)등입니다. 필러를 이용한 여드름 흉터 치료법은 다른 치료처럼 시술후 딱지가 않거나 붉은 기가 생기는 등의 증상이 없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을 받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결혼식이나 면접 같은 중요한 행사를 앞두고 단시간에 무리없이 치료효과를 보기위해 시행할 수 있는 방법이지요 필러는 여드름 흉터 이외에 수두 자국의 교정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필러를 이용한 여드름 흉터치료는 단점이 있습니다. 시술효과가 지속적이지 못하다는 점인데요히알루론산나 콜라겐을 흉터부위에 주입한 후 약 6-12개월 정도 경과되면 이들 물질이 서서히 흡수되어 사라지게 되므로 흉터가 원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결국 치료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계속 반복적으로 치료를 해주거나 서브시젼, 레이저 도트 같은 치료와 병행해서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사용되는 필러의 상품명은 쥬비덤, 레스틸렌, 메트리덱스, 래디어스(레디어스), 펄레인, 아테콜, 아쿠아미드, 서브큐등 매우 다양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