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양재 맛집> 부산 낙곱새 : 낙곱새 전골

by *Blue Note*

<양재동 맛집> 부산 낙곱새

 

음식도 시대에 따라 또 사람들 취향에 따라 변하는 것 같다. 어찌보면 너무나 당연한 얘기를 지금 내가 하고 있는 것이다, ㅋㅋ. 세월따라 변하지 않는 것이 없지 않은가. 패션, 건축, 라이프 스타일, 심지어 사람들의 가치관까지 모든 것은 변하는데 음식도 예외일 수는 없다. 낙곱새라는 말이 언제부터 생겨났는지는 모르겠으나, 조선시대, 고려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만큼 오래된 전통음식은 아닌 것 같다. 말하자면 그리 오래지 않은 어느 시기에 개발되어 자리잡은 음식일 가능성이 높다는 얘기다. 대체로 부산이 원조라는데 이의가 없는 듯 한데, 낙곱새라는 말은 낙지, 곱창, 새우의 합성어로 이 세가지 재료를 넣고 끓여낸 전골을 뜻한다. 그냥 내 생각이지만, 기존 곱창 전골에 낙지나 새우같은 해산물을 추가한 업그레이드 버젼쯤으로 이해하면 될 것 같다. 양재동에 부산 낙곱새라는 상호로 영업중인 낙곱새 전문점을 방문해봤다.

반찬은 가짓수가 많지 않으나 맛있다

 

 낙곱새 전골

 

 계란찜

 

 보글보글 끓기 시작할때부터

냄새가 꽤 근사했고

맛은 칼칼하면서도 밸랜스가 잘 잡혀있었다.

 

 이제 밥 볶아먹을 차례...

 

아주 맛있는 볶음밥이다

 

낙곱새라는 음식은 처음 접해보았는데, 처음 예상했던 곱창 전골의 변형이라는 생각이 크게 틀린 것이 아님을 확인했다. 아무래도 해산물이 들어가니 국물맛도 개운하고 풍성해지는 것 같다. 이 집은 매운 맛 조절이 가능해서 기호에 따라 매운 정도를 선택할 수 있다. 칼칼하면서도 달달한 감칠맛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있어서 먹기에 편안하다. 중간에 낙지, 새우, 곱창을 골라서 건져먹는 재미도 있다. 전골 먹고 비벼먹는 볶음밥은 거의 대부분 맛이 있지만, 이 집의 볶음밥은 특히 좋았다. 반찬이 정갈하며 맛있고, 일하시는 분들의 진심어린 친절이 느껴져서 아주 인상적이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