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공부법

<영어회화> '미드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무료로 공부하는 법

by *Blue Note*


 

<영어회화> 무료로 '미드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공부하는 법

요즘 미드 (미국 드라마)로 영어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흔히 미드 카페나 유료 사이트를 통해 미드를 다운 받아서 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미드가 인기가 있다보니 미드에 많이 나오는 영어 표현들을 정리한 교재들도 시중에 많이 나와있는데요...  '미드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이라는 책도 그중 하나입니다. 프리즌 브레이크, 로스트, 히어로즈, CSI, 위기의 주부들, 어글리 베티등 미드에 실제로 나왔던 대화문들을 예문으로 하여 현재 미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핵심 패턴을 뽑은 책입니다. 


오늘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이 책을 광고하려는 것이 전혀 아니구요. 이 책을 사지 않고도 책 내용들을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 전에 우선 이 책의 내용을 잠깐 볼까요? 제목에 있는 것처럼 이 책은 233개의 영어회화 핵심 패턴 233개를 수록했습니다. 숫자가 많아 보이지만 사실 중복되는 것이 많습니다.
예를 들면  " I'm gonna ~" 에 관한 것은,
     Pattern 001     I'm gonna ... (난 ~을 할 거야)
     Pattern 002     I am not gonna ... (난 ~을 하지 않을 거야)
     Pattern 003     I swear I'm gonna ... (맹세코 꼭 ~을 할 거야)
     Pattern 004     You're gonna ... (넌 ~을 하게 될 거야)
     Pattern 005     We're gonna ... (우린 ~을 하게 될 거야)
     Pattern 006     I'm afraid we're going to ... (안됐지만 우린 ~을 하게 될 거야) 처럼 결국 같은 패턴을 여러개로  늘여놓았기 때문에 실제로 익혀야 할 패턴이 많지는 않습니다.

아뭏든 이 책은 미드에서 흔히 사용되는 표현들을 나름대로 잘 정리해 놓았고 주요 핵심 패턴을 위주로 영어 학습을 하기에 편하게 편집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이 책을 사서 혼자 무식하게 밑줄 쳐가면서 공부하기는 부담스럽다는 생각이 듭니다.  책을 사지 않고 무료로, 좀더 편하고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면 좋겠죠?

일종의 편법이긴 하지만 제가 사용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단, 이 방법은 조선일보 독자라야 가능한 방법입니다. 집이나 사무실에서 조선일보을 구독하시는 경우를 말하는 것입니다.)
1. 인터넷으로 조선일보 (
http://www.chosun.com/)에 접속합니다.
    조선일보 독자의 경우, 회원가입하고 로그인합니다.

2.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모닝 플러스"를 클릭해주세요.
3. 아래 캡쳐 사진에서 보듯이 "신나는 배움터"를 클릭하여 "외국어 강좌"를 선택합니다. 


4. 외국어 강좌 메인 페이지가 뜨면, 캡쳐 사진에서 빨간 박스로 표시한 "미드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을 클릭합니다.


5.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빨간 화살표로 표시된 "학습시작"을 클릭하면 무료 동영상 강의가 시작됩니다.


이 강의 동영상은 모두 20강으로 되어있습니다. 책을 구입해서 보면서 강의을 들으면 더 좋겠지만 굳이 책 구입을 하지 않아도 강의를 충실히 들으면 다양한 영어 표현들을 익히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어공부,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