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분당 서현동 맛집> 삼돌이 : 애호박 찌개

by *Blue Note*

<분당 서현 맛집> 삼돌이

 

삼돌이는 분당 서현역에 있는 밥집이다. 근무하는 곳에서 지척이다. 가끔 직원들과 점심을 해결하는 곳인데, 이 날은 혼밥 장소가 되었다, ㅋㅋ. 식사는 애호박찌개, 하모 칼국수, 꼬막 비빔밥이 있는데 나는 거의 언제나 애호박 찌개를 선택한다. 식사 메뉴 외에 하모 샤브샤브, 홍어 삼합, 새조개, 쭈꾸미 샤부샤부 등도 있는데 주문해본 적은 없다. 메뉴의 면면을 봤을 때, 대체적으로 남도 음식들이라고 보면 되겠다. 오늘 소개하는 애호박찌개도 전라도의 음식으로 알고 있다.

삼돌이 내부

건물 2층에 있는데 

고가 상당히 높다

 

특별할 것은 없으나

반찬이 정갈하고 맛있다.

특히 깍두기는 훌륭하다.

 

아직 점심으로는 조금 이른 시각, 

거기에 혼밥이라니

허전하지만 또 나름 어울리는 분위기다.

 

 

애호박 찌개

백반과 잘 어울리는 비주얼이다.

 

애호박, 두부,

그리고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있다.

 

삼돌이의 애호박 찌개는 기본적으로 된장찌개다. 거기에 고추장, 고추가루등이 추가된 맛이다. 이름은 애호박찌개이지만 두부와 돼지고기가 정말 푸짐하게 들어간다. 이 집 애호박찌개에 들어간 돼지고기는 양도 양이지만, 아주 맛있다. 촉촉하게 씹히는 식감은 찰지다. 국물 맛은 깊고 편안하다. 양도 넉넉해서 밥 한 공기와 함께 비우고 나면 속이 든든..., ㅋㅋ. 깔끔한 세팅과 찌개를 담아낸 도자기도 칭찬해주고 싶다. 음식점의 호불호를 결정하는 요소들은 많지만, 식기, 차림새의 중요성을 무시해서는 안된다. 정갈하게 차려낸 음식에서는 그 집 주인장의 정성과 배려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래저래 이 집은 맛집으로서의 요건을 두루 잘 갖추었다는 생각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