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영어로 말하는 짧은 표현들 : 비교가 안돼 / 한참 덜 추워

by *Blue Note*

영어로 말하기 : 다양한 비교 표현 

영어에도 비교급이라고 해서 형용사와 부사를 비교급으로 변화시키는 문법이 있죠. 하지만 비교급과 최상급으로 표현하지 않아도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다른 표현들은 많습니다. 오히려 이런 예문들이 더 원어민들이 많이 사용하는 패턴이기도 하구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표현도 있을 것이고, 다소 낯선 예문들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한번 볼까요...?

 

어떤 색깔을 더 선호해 ?

 >  Which color do you prefer ?

 

이건 내가 제일 좋아하는 피자 근처에도 못와

 >  It doesn't even come close to my favorite pizza.

 

어제보다 한참 덜 추워 (더워)

 >  It isn't nearly as cold (hot) as yesterday. 

 

그건 비교가 안되는 거 같은데 (공정한 비교가 아니지)

 >  I don't think that's a fair comparison.

 

많은 말레이시아 음식을 먹어봤지만 이것과는 비교가 안돼

 >  I've tried a lot of Malaysian food, but few compared to this one.

 

오늘 예문들은 하나하나가 다 독특하고 흥미롭습니다. 다른 말로 하면 좀 낯설 수도 있다는 얘기죠... 충분한 숙지와 연습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부정문 + nearly + as ~ as'는 '무엇보다 한참 덜하다'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분석은 한번 정도만 해서 이해하시고, 이후로는 여러 문장을 연습해서 이 패턴이 몸에 배도록 하세요. 가령 She isn't nearly as charismatic as Jenny. (그녀는 제니보다 카리스마가 한참 떨어져) 같은 식으로 말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