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서초역 맛집> 동신명가 : 돼지갈비 / 소고기 보양탕 / 평양냉면

by *Blue Note*

<서초 교대역 맛집> 동신명가 

 

동신명가의 메뉴판을 보면 평양냉면, 떡갈비, 숯불구이 전문점이라고 되어 있다. 다 낯익은 메뉴들인데 서로간에 뭔가 조화롭지 못하다는 느낌은 있다. 대개 무슨 무슨 면옥이라는 상호를 붙히는 평양냉면 전문점들은 냉면에 만두, 수육등은 메뉴에 포함시키지만 떡갈비와 숯불구이를 하는 경우는 많지 않기 때문이다. 아무튼 작정하고 찾아서 간 곳은 아니었기에 일단 자리를 잡고 뭘 시킬까 잠시 생각했는데, 뭔진 모르지만 이 집 분위기에서 살짝 내공이 느껴졌다. 양념 돼지갈비를 시키고 후에 식사로 소고기 보양탕과 평양냉면을 주문했다.

동신명가

 

반찬이 아주 정갈하다.

 

양념 돼지갈비

 

소고기 보양탕

육개장이라고 보면 되는데

맛은 상당히 진하다.

 

평양냉면

 

돼지갈비는 부드럽고 숯불향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양지 육수에 고사리, 토란대를 넣고 칼칼하게 끓여낸 소고기 보양탕의 맛도 일품이다. 평양냉면은 내가 좋아하는 맑은 육수는 아니었지만, 면의 식감은 인상적이었다. 이 집의 역사가 60여년이라고 하니 만만치 않은 노포라고 할 수 있다. 처음에는 지금의 이름이 아닌 <동신 면가>라는 상호의 평양냉면 전문점으로 명성을 쌓았는데 강남의 서초로 옮긴 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고 한다. 일가를 이루었다는 음식점들은 그래도 나름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내가 모르는 곳이 참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겸손해야 할 이유다, ㅋㅋ. 한 번쯤 더 방문해서 이날 못 먹어본 떡갈비를 경험해 보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