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영어 스피킹> 영어로 '좀 아쉽네요...', '그녀는 다 갖추었어'

by *Blue Note*

<영어로 말하기>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는 영어 예문

오늘 소개하는 예문들은 특히 단어의 뜻을 알고 있다고 해도 무슨 의미의 문장인지 얼른 해석이 안 되는 것으로만 모아봤습니다. 그러니까 무조건 외워야 한다는 의미겠죠. 게다가 이 예문들은 일상에서 많이 사용되는 표현들이니 그냥 무시할 수만도 없습니다. 어쩌겠습니까... 그냥 속 편하게 단어 외우듯 표현이나 문장을 통째로 숙지해 두시기 바랍니다. 한번 보실까요...?

 

너무 재미있었어요 >  It was such a ball.

 

좀 아쉽네요 >  It's kind of a bummer.

 

너 그거 눈치 챘어 ? >  You picked up on that ?

 

그만둬 ! / 그만해 ! >  Knock it off !

 

그녀는 다 갖췄어요 >  She ticks all the boxes.

 

첫 예문 '재미있었다'와 비슷한 표현으로 We had a ball. 도 함께 기억해 주세요. 흥미로운 단어로는 tick 이 있습니다. 사전적으로는 '째깍거리다'라는 뜻이 있고, '체크 표시를 하다'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오늘 예문에 나오는 tick 은 두 번째 의미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굳이 문장을 직역해 보자면 '그는 (평가하는) 모든 항목(box)에 체크가 된다'가 됩니다. 그러니까 모든 좋은 항목에 다 해당이 되니 '모든 것을 갖추었다'로 해석 가능하다는 얘기,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