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종로 맛집> 억조 : 복어요리 전문점 / 참복 사시미 코스

by *Blue Note*

<종로 맛집> 복요리 전문점 억조 : 참복 사시미 코스

자주 찾는 복요리 전문점이다. 종로 5가 골목길에 숨어 있다. 노포의 분위기기 물씬 풍기는데 이 집에 가면 늘 참복 사시미 코스를 시킨다. 참복회, 복불고기, 복튀김, 지리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복 껍질 무침, 부츠사시등 사이드로 나오는 메뉴들도 훌륭하다. 흔히 생각하는 복요리집의 정돈된 이미지는 아니고 그저 국밥집이나 찌개를 팔 것 같은 매장 분위기지만 이게 이상하게 또 잘 어울리고 정겹다. 

참복 부츠사시

참복 부츠사시

 

히레 사케

히레 사케

특히 이 집의 사케는 

향과 풍미가 아주 좋다.

 

안키모 (아구의 간)

이 역시 최고의 안주, ㅋㅋ

반응형

복 사시미
참복으로 회를 떴다.

복 사시미

참복으로 회를 떴다.

생 복껍질도 훌륭하다.

 

복 불고기

복 불고기

맵거나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감칠맛을 더했다.

 

모든 메뉴들이 정갈하다. 덜하고 더함이 없이 딱 떨어지는 맛이다. 특히 참복 부츠사시는 이 집을 자주 찾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다. 달큰하고 아삭한 배춧잎 위에 참복 사시미를 올리고 파를 송송 썰어 넣어서 나오는데 그 맛이 정말 일품이다. 거기에 따끈하고 향긋한 히레 사케 한잔이면 최고의 조합이 된다. 메인 메뉴인 참복 사시미와 복 불고기, 튀김까지 먹고 나서 지리나 매운탕으로 마무리하면 풍성한 복어 코스가 끝이 난다. 가격이 엄청 착한 것도 <억조>의 미덕이다. 종로 5가 골목에는 은근히 맛집들이 많은데 이 집 역시 종로 맛집으로 꼽아도 전혀 손색이 없다고 하겠다.

 

종로에 있는 다른 맛집 보러가기  ▼    

[맛집/한식] - <종로 낙원동 맛집> 통나무 식당 : 수요 미식회의 마산 해물 아구찜

 

<종로 낙원동 맛집> 통나무 식당 : 수요 미식회의 마산 해물 아구찜

통나무 식당 : 중독성 강한 아구찜 아구찜 좋아하는 편인데, 생각해보니 다니는 집이 두군데 정도로 정해져 있다. 집 가까운 곳에 있는 첨벙 아구찜하고 신사동에 있는 부산 아구찜이 그곳이다.

ellead.tistory.com

 

종로맛집 억조 : 종로구 효제동 226-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