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생활영어 공부하기> 최상급 + 현재 : 내가 아는 가장 ~한 / 최상급 + 현재완료 : 내가 했던 가장 ~한...

by *Blue Note*

<생활영어 공부하기> 최상급 + 현재 : 내가 아는 가장 ~한 / 최상급 + 현재완료 : 내가 했던 가장 ~한...

&lt;생활영어 공부하기&gt; 최상급 + 현재 : 내가 아는 가장 ~한 / 최상급 + 현재완료 : 내가 했던 가장 ~한

오늘 공부해 볼 생활영어는 단답형의 관용적 영어회화가 아니라, 하나의 패턴으로 익히는 영어회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법적으로 풀어서 설명하자면, <주어 + be 동사 + 최상급 + 명사 + I know (혹은 현재 완료)> 형태의 다소 복잡한 패턴인데요... 영어로 <그건 내가 아는 가장 ~한 것이다 / 내가 했던 가장 ~한 것이다>라는 뜻으로 대화할 때 꼭 필요한 표현입니다. 아래의 예문을 보시면 생각보다 어려운 구조는 아니라는 것을 금방 이해하실 것입니다. 

 

그 사람 친구중의 하나는 내가 아는 가장 멍청한 (똑똑한) 사람이야

 >  One of his friends is the dumbest (smartest) guy I know.

 

어린 왕자는 내가 아는 최고의 작품 중 하나야

 >  The little prince is one of the best works I know.

반응형

포르투는 지금까지 내가 방문했던 가장 아름다운 곳이야

 >  Porto is the most beautiful place I've ever visited.

 

이번 여행은 내가 지금까지 했던 가장 멋진 경험이었어

 >  This trip was the most exciting experience I've ever had.

 

그녀의 변명(설명)은 내가 지금까지 들은 가장 황당한 얘기였어.

 >  Her excuse (explanation) was the most absurd story I've ever heard.

 

< 이번 여행은 내가 지금까지 했던 가장 멋진 경험이었어>라고 영어로 말하고 싶을 때 위의 예문처럼 말해도 되지만 This trip was the most exciting event I've ever experienced. 말하도 되지요. 무슨 말씀이냐 하면 언어라는 것이 수학공식이나 물리법칙이 아니기에 똑같은 상황이라도 수많은 다른 표현 방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 예문을 바탕으로 시제, 주어, 상황을 다양하게 변화시켜서 말해보는 연습을 하시고, 같은 의미를 다르게 표현하는 습관도 실천해 보세요.

함께 보면 좋을 생활영어 표현들...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 <생활영어 공부하기> Mean, meaning, meaningful...

 

<생활영어 공부하기> Mean, meaning, meaningful...

Mean, meaning, meaningful...기본 동사 mean 을 중심으로 한 생활영어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단어는 '의미하다'라는 뜻 이외에도 '의도하다, ~한 뜻으로 말하다'고 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사형인 m

ellead.tistory.com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 <짧은 생활영어> 뉘앙스를 알고 사용하면 좋은 영어 표현들

 

<짧은 생활영어> 뉘앙스를 알고 사용하면 좋은 영어 표현들

뉘앙스를 알고 사용하면 좋은 영어 표현들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여러 가지 다양한 영어 표현을 우리말로 해석해서 옮기는 일은 그리 쉬운 것은 아닙니다. 그 나라의 문화나 사고방식의 차

ellea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