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구동사의 용법

전치사 from : From 구동사의 용법

by *Blue Note*

전치사 from : From 구동사의 용법


전치사 from 을 모르는 분은 별로 없겠지요. 모두들 알고 계시듯이  '~~로 부터"라는 뜻입니다.
'언제부터'라는 시간적 의미도 있지만, '어느 곳으로부터'라는 공간적인 의미도 있습니다 (당연히 아는 얘기들인가..?, ㅋㅋ). 또 조금 생각해보면 사람한테도 쓸 수 있어요. 즉, '누구로부터'라고 표현하고 싶을 때도 전치사 from 을 씁니다. 

그외 동사와 같이 사용되어 구동사로서의 역할을 하거나, 숙어로 표현될 때는 원인이나 동기, 구별, 출처등 다양한 의미로 변신가능합니다. 하지만 다른 전치사에 비해 from 은 구동사 (phrasal verbs)로서의 용법이 아주 많은 것은 아닙니다. 공부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감사할 일이죠, ㅎㅎ..

 

 

간단히 편한 마음으로 정리하고 끝냅시다...!!
From 이 구동사로서 사용될 때는 '구별하다'라는 의미가 많습니다. 주로 distinguish from, tell from, know from 등의 형태로 사용되는데 걍 모두 같은 의미라고 생각하셔도 되겠습니다. 굳이 구동사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숙어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편할 것 같네요. 구동사든, 숙어든 자꾸 읽고 소리내어 말해서 자신의 표현으로 만들어 버리세요.

* distinguish from  / 구분하다, 구별하다
- 동양의학은 약과 음식을 구분하지 않습니다
 > Oriental medicine doesn't distinguish food from medicine.

- 그녀는 꿈과 현실을 구별하지 못해 > She doesn't distinguish dreams from reality.

* know from / 구별하다
- 구별할 수 있겠어? > Can you know this from that ?
- 난 아무것도 몰랐어, 난 전혀 몰랐어 > I didn't know from nothing.
  # know from nothing 은 그냥 숙어처럼 하나의 덩어리로 외워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tell from  / 구별하다
- 난 둘을 구별하지 못하겠어 > I can't tell (the) one from the other.
- 그녀는 실제와 허구를 구별하지 못해 > She can't tell reality from fiction.
  # tell from 은 위에 설명한 know from 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from 을 쓰지 않고 tell 만 가지고 구별하다라는 의미의 영어표현을 하고 싶을 때는,
I can't tell which one is which. (뭐가 뭔지 구별이 안돼) 를 쓰시면 됩니다.
쉬우니까 그냥 외워두세요.


* differ from / (무엇과) 다르다
- 내 관점은 너와 달라 > My view differs from yours.
- 나는 아내와 의견이 맞지 않아 > I differ from my wife.
  # differ 라는 동사대신 형용사 different 를 사용해서 be different from 이라고 해도 같은 의미가 됩니다.

* come from / 유래하다
- 어디 출신이시죠? (어느 나라 사람입니까?) > Where do you come from ?
- 원료는 해외에서 수입합니다. (해외에서 가져옵니다, 유래)
  > The raw materials come from overseas.

- 우리집은 대가족 입니다  > I come from a big (large, huge)  family.

전치사 from 의 구동사적 용법은 이것으로 끝입니다. 물론 이외에도 정말 다향한 표현들이 있지만, 너무 욕심내지 말고 이것만이라도 자기 것으로 만들면 좋겠네요. 영어가 공부가 아니라 재미있는 놀이가 됐으면 합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그렇게 됩니다,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