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동사의 용법

<실용영어> 동사 feel 의 용법

by *Blue Note*

 

<실용영어> 동사 feel 의 용법


Feel 은 가장 기본적인 동사중 하나지만, 이 동사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아주 영어 잘하시는 분들은 빼고.. ㅎㅎ.) 어렵고 잘 사용하지 않는 동사를 많이 외우는 것보다, feel 같이 쉬운 동사의 다양한 용법을 익혀두는 것이 영어회화에 훨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쉬운 영어로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하니까요.

동사 feel의 용법중에서 먼저 가장 강조하고 싶은 표현은 feel like 입니당...
'무엇무엇인것 같다', '무슨 느낌이 든다' 정도로 이해하시면 무난할 것 같아요.
정말 회화에서 많이 써요.  정말.... 믿어도 됨... 
딴 세상에 있는 것 같았어요 > I felt like I was in a different world.
우리는 한가족 같아요 (한가족처럼 느껴져요) > It feels like we're a real family.
뭔가 중요한 것이 빠진듯한 느낌이야 > I feel like something importnat is missing.
기분이 어떠셨어요 ? > What did you feel like ?

그런데 feel like 에 명사나 동명사 ~ing 가 붙으면 '~을 하고싶다'라는 뜻이 됩니다.
요것도 중요합니다. (ㅋ, 안 중요한 것이 별로 없네...)

맥주한잔 하고 싶어 > I feel like a (glass of) beer.
그럴 기분이 아니야 (하고싶지 않아) > I don't feel like it.
그 노래를 듣고 울고 싶었어 > I felt like crying after hearing that song.
점심 생각이 없어 > I don't feel like having lunch.
전화로 점심 시켜 먹을까? > Do you feel like calling out for lunch?

Feel 동사에 형용사를 붙히는 용법도 기억해 두세요. 거의 be 동사와 유사하게 사용되고 있네요.
토할 것 같아요 > I feel sick.
기분이 우울해요 > I feel blue.
너무 졸려 > I feel too sleepy.
기분 좋아 > I feel great.

그외 기본적인 영어표현들...
편하게 저에게 전화하세요 > Feel free to give me a call.
(몸상태) 나아졌어 > I'm feeling better.

휴, 정리하다보니 영어 예문들이 많아졌네요. 그래도 이 정도로 feel 동사는 끝내버립시다.
모두들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