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강남 대치동 맛집> 남도음식 전문점 순천만 : 벌교 꼬막 정식

by *Blue Note*

흔히 남도 음식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전라도의 음식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라도 음식이라는 것이 정말 종류도 다양하고, 전라도 지역에 따라서도 각기 다른 특색을 보이는데요... 먼저 떠오르는 건 홍어삼합, 홍어찜, 산낙지, 새조개 샤부샤부, 그리고 다양한 젓갈류등이지만, 드넓은 갯벌에서 나는 어패류, 짱뚱어등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남도 음식전문점 순천만은 특히 벌교 꼬막과 짱뚱어로 유명한 곳입니다.
저녁에 친구들과 소주한잔하기 좋은 곳이지만, 이번엔 점심식간에 잠깐 들렀더랬습니다.

차림표
벌교 꼬막정식을 시켜봤습니다.

밑반찬들이 정갈하지요..?

살짝 데친 벌교꼬막과 꼬막무침... 

벌교꾜막은 아주 살짝만 데쳐야 제맛이라고 하네요. 거의 날것이라 할 정도...
 

요거이 맛있습니다. 초장에 새콤하게 무쳐 나오는데, 꼬막의 식감도 좋고 감칠맛이 일품입니다.

꼬막전...
개인적으로는 흔히 먹는 생선전이 더 나은 것 같아요. 그래도 뭐 꼬막으로 부친 전도 신기하고 새로웠습니다.

식사에 딸려나오는 매생이 국
참기름 향이 고소하게 나면서 속이 아주 편안합니다.

짱뚱어탕을 맛보지 못해 좀 아쉬웠는데 담에 가게되면 한번 시켜봐야겠습니다.
식사 말고 서대회나 새조개 샤브샤브같은 안주류도 있었는데, 값이 만만치는 않았습니다.
회식이나 저녁 모임에 종류별로 몇개 시켜놓고 맛보면 좋겠더라구요.


전화 : 02-555-4600
주소 : 서울 강남구 대치동 984

 

뱀다리 : 블로그에 포스팅한 맛집에 대한 평가는 좋은 것이든 비판적인 것이든 개인적인 의견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맛이라는 것은 사람 얼굴만큼 다양하고 상대적인 것이기 때문에 같은 음식이라도 호불호가 갈리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