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짧은 영어> 그는 인간적인 매력이 있어.

by *Blue Note*

       

영어로 '매력'을 나타내는 표현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생각나는 단어는 charming (매력적인) 되겠네요.


그녀는 매력적이면서 동시에 좀 괴팍해요 > She is charming and freaky at the same time.
그는 인간적인 매력이 있어 > He has a personal charm.

 

 

Attractive, attract 라는 표현도 사용 가능합니다.
그들은 참 매력적인 제안을 했어 > They made an attractive offer.
그녀에겐 뭔가 매력적인 것이 있어 > There is something attractive about her.

사람들은 그녀의 매력에 빠졌어 > People were attracted to her.

흔히 우리가 '항의하다', '호소하다'로 알고 있는 appeal 이라는 단어는
'매력' 혹은 동사형으로 '매력을 끌다'라는 의미로도 사용됩니다.

그의 새 영화는 매우 호소력이 있었다 (매력적이었다)
> His new movie appealed to me very much.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magnet 이라는 표현도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원래 magnet 은 자석이라는 뜻이지요, ㅋ.
요것이 '사람을 끌어들이는 매력'이라는 뜻으로 의미 확장이 됩니다.

그녀는 관객을 끄는 매력이 있어 > She is a magnet for audiences.
그녀는 사람을 끄는 매력이 있어 (그녀는 그녀 주위에 자성을 가지고 있어)
 > She's got a magnetism about he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