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실용영어> 미묘한 변화로 다양한 영어 표현이 가능한 "used to ~"

by *Blue Note*


영어 표현중에 used to 는 한번 정리해서 익혀놓으면 상당히 짭잘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핵심 패턴입니다. 살짝 헷갈리는 경우도 있지만 여기 정리된 예문들을 일단 자기것으로 만들면 그리 어렵지도 않아요.
자, 한번 볼까요?


used to 가 수동태로 사용되면 말 그대로 '~에 사용된다'가 됩니다.
이 원료는 여러 화장품 원료로 사용됩니다
  > This (raw) material is used to make many cosmetics.


하지만 능동태로서의 used to 는
'~하곤 했다'라는 뜻으로 과거 어느 시점에서의 행동 양식을 나타내는 표현이 됩니다.


난 퇴근후 주점에서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곤 했어요
  > I used to hang out with friends in the pub after work.

그는 고민을 나에게 털어놓고는 했어 > He used to pour out his troubles to me.
예전에 뉴욕에 살았어요 > I used to live in New York.
예전에 여기 좁은 골목길이 있었어요 (지금은 없다는 뜻) > There used to be a narrow alley.
예전의 그녀가 아니야 > She is not what (who) she used to be.

be used to + 동명사 ing  혹은 명사가 되면 영어로 '~하는데 익숙하다'가 됩니다.
be familiar with 와 같은 의미죠.
점점 복잡해지지요 ? ㅋㅋ.  하지만 별거 없습니다. 그냥 예문을 통째로 외워버리자구요...!

저는 기다리는 데 익숙합니다 > I'm used to waiting.
그는 '노'라는 말을 듣는데 익숙치 않아요 > He is not used to hearing "no".
저는 이러한 종류의 상황에 익숙해요 > I'm used to this kind of situation.

이번 포스팅에는 used to 의 주요 용법 3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블로그에 포스팅하면서 저도 공부가 많이 됩니다. 여러분들에게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더욱 좋겠네요. 좋은 하루 되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