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여드름 기본상식

한쪽 부위에만 나는 여드름 : 여드름에 관한 상식들

by *Blue Note*

 

한쪽 부위에만 나는 여드름 : 여드름에 관한 상식들


* 여드름이 한쪽 부위에만 나는 것은 속이 안좋은 것과 관련있다. ........... X

여드름 환자들을 치료하다보면 유난히 한쪽 부위에만 여드름이 나거나 심한 경우를 흔히 보게됩니다. 혹 피부만의 문제가 아니라 내부 장기에 어떤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닌지, 왜 특정부위에만 나는지 걱정하고 궁금해 하시는 분도 많구요  그러나 여드름이 특정 부위에 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굳이 찾는다면 외부적인 요인을 들수가 있겠습니다. 예를 들어 오른쪽 뺨에만 특히 염증성 여드름이 많고 잘 곪는 경우는 잠을 잘 때 주로 오른쪽으로 누워 자는 버릇 때문에 오른쪽 뺨이 자극을 받아 염증이 심해질 수 있겠지요. 여드름을 손으로 잡아뜯는 경향이 있다면 오른손잡이의 경우, 아무래도 오른쪽 뺨을 만지거나 뜯는 횟수가 많을 것이고, 그에따라 오른쪽의 여드름이 더 악화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구요  이처럼 특정 부위에 나는 여드름은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한 경우가 많고 소화기능이나 다른 내부적인 문제때문은 아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