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동역 맛집> 향동가 : 100% 순 메밀의 평양냉면집
학동역 향동가는 평양냉면을 대표 메뉴로 새로 오픈한 곳이다. 평양냉면 전문점은 이미 상당한 역사와 내공을 가진 곳들이 즐비하다. 이른바 마니아 층도 파가 갈릴 정도니 새로 오픈한 평양냉면집이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하기가 말처럼 쉽지는 않을 것이다. 레드 오션에 후발 주자가 가지는 불리함은 생각보다 큰 이유다. 결국 맛으로 승부해야 할 터... <향동가>는 오랜만에 발견한 '평양냉면 잘하는 집'이자 신생 평양냉면집이라는 점에서 소개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향동가
냉면집 외관 치고는 참 모던하다.
내부 모습도
카페 같은 분위기...
밑반찬
면수
손만두 반접시
만두 세알이 나온다
향동가의 평양냉면
육수의 색은 진한 편이다.
고명을 살짝 걷어봤다.
반투명의 면발이 드러난다.
완냉...
맛있게 잘 먹었다.
향동가의 이미지는 한마디로 깔끔함이다. 매장 외관, 인테리어, 그리고 식기는 물론이고 음식 맛까지 그러하다. 이날 평양 냉면과 만두를 시켰는데, 먼저 만두 이야기부터 하자. 원래 물만두나 만둣국은 좋아하지만 찐만두 (왕만두 포함), 군만두는 좋아하지 않아서 향동가의 손만두에 대한 나의 평가는 중요하지 않다. 모양이 예뻤고 뜩뜩하지 않아서 좋았다는 정도이다. 하지만 평양냉면은 아주 맛있게 먹었다. 메뉴판에 100% 순 메밀이라는 것을 꽤나 강조해서 설명했는데, 굳이 그럴 필요 없다는 생각이다. 이미 육수가 훌륭했고 면발과도 아주 잘 어울렸다. 순 메밀로 만들어서 면발이 맛있다기보다는 그냥 잘 뽑은 면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뭐 100% 이런 거 좋아하는 우리 국민들의 특성 때문에 마케팅으로 강조했다면 할 수 없지만 말이다. 아무튼 여운이 오래가는 맛있는 평양냉면을 먹었다. 지금도 생각나는 것을 보니 확실히 그런 것 같다. 재미있는 건, 내가 좋아하는 종로의 평양냉면집 <유진식당>과 거의 모든 면에서 대비가 된다는 것이다. 유진식당에 대해서는 아래에 따로 링크를 걸어 두었다.
학동역 향동가
거의 모든 면에서 향동가와 대비되는 노포 평양냉면집 ▼ ▼ ▼
[맛집/한식] - <종로 오래된 맛집> 유진식당의 평양냉면
<종로 오래된 맛집> 유진식당의 평양냉면
유진식당 : 평양냉면, 비빔냉면 평양 냉면 매니아라고 할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꽤 좋아하는 편이다. 유명한 평양냉면집들이 성업중이고 사람마다 좋아하는 곳도 다르지만, 내 경우는 을
ellea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