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실용 영어 패턴> I have had ~

by *Blue Note*

<스피킹 영어 패턴> 현재완료 I've had ~


현재 완료형을 사용하는 영어 핵심패턴 중, 오늘은 I have had 와 I have not had 에 관한 영어표현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I have had 다음에 사람이 나올경우에는 사역동사의 의미로 '누구에게 무엇을 시켰었다'라는 뜻이 됩니다.


나는 그녀에게 사무용품을 사라고 시켰었어.
 > I've had her buy some office supplies.
Have 가 사역동사로 나올때는 뒤에 따라오는 동사에 to를 쓰지않고 바로 동사 원형을 쓴다는 것 기억하시구요... (아, 골치아픈 문법..ㅋㅋ.)

영어로 '힘든 시간'을 뭐라고 표현할까요?
쉽습니다. 그냥 직역해서 hard time 입니다.

난 요즘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어 (요즘 힘들어).
 > I've had a hard time these days.
현재 완료의 용법중에서 과거로 부터 지금까지의 지속되는 상태를 표현하는 것이죠. (아, 또 골치..ㅋㅋ)

네 시간 잤어 > I've had four hours of sleep.
쉐프가 되기 위해 수년간 훈련을 받고있어.
 > I've had a few years of training to become a chef.


부정문으로 가봅시다.
쉴 시간을 가지지 못하고 있어 > I haven't had time to relax.

부정문에서 have not 대신 have never 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무엇을 해본 적이 없다'라는 의미로 과거의 경험을 나타내는 표현입니다.

자전거를 가져본 적이 없어 > I've never had a bicycle before.
진정한 친구를 가져본 적이 없어 > I've never had any real friends.
이렇게 맛있는 음식은 처음이야 > I've never had such delicious foo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