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서울 강남 도곡동 맛집> 썩 괜찮은 특양, 대창구이 전문점 : 소두리

by *Blue Note*
어쩌다 보니 양, 대창구이집에 대한 포스팅을 많이 하게 되네요. 뭐, 제가 워낙 양곱창을 좋아하기 때문이겠지만..ㅋ. 오늘 포스팅할 소두리는 흔히 양곱창 구이 전문점들이 그렇듯 프랜차이즈 형태로 영업을 하는 곳이 아닙니다. 하지만 제가 가본 양곱창 전문점중에 어느 곳에도 뒤지지 않는 맛입니다. 더구나 가격이 일반 프랜차이즈 양곱창집에 비해 상당히 착한 가격입니다. 매봉역 먹자골목에 있습니다.

묵사발
사진에는 묵이 잘 보이지 않네요.
새콤해서 아페타이저로 좋습니다.

땅콩

동그랑땡
따뜻하면 좋았을텐데, 약간 식었어요, ㅠㅠ.

열무김치
적당히 익어서 맛났습니다.

상치무침과 양념소스

드디어 대창과 특양이 나왔네요.

이 집은 양이나 대창을 옆테이블에서 구운 다음에 본 테이블로 날라다 줍니다.
요렇게 알루미늄 호일위에 얹어주지요.
직접 굽는 것보다 타지 않고 적당히 익은 상태이므로 먹기 편합니다.

대창과 양

소두리는 사실 대창, 양보다 홍창이 유명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갔었습니다. 그런데 좀 늦은 시간에 갔더니 홍창은 이미 다 나갔다고 하더라구요. 흔히 막창이라고 하는 것이 홍창인데 이게 오래 보관이 어려워 소량씩만 준비한다고 하네요. 그외 사진에는 없지만 곱창하고 양념갈비도 시켰습니다. 양념 갈비는 별로.. 곱창은 곱이 잘 들어있어 고소하고 깊은 맛이 있었어요. 같이 간 식구들은 별로 안좋아했지만 덕분에 저혼자 잘 먹었습니다.

제가 올린 맛집 포스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주인장이 친절하고 어쩌고 하는 입에 발린 글은 안씁니다. 하지만 소두리 사장님은 첨부터 끝까지 직접 고기를 구워주시고, 참 선한 인상입니다. 어느새 이런저런 이야기도 나누면서 즐겁게 식사를 했습니다. 단골이 될 것 같은 느낌이 팍 왔다는..ㅋㅋ.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도곡동 416-4
전화 : 02-575-2523

뱀다리 : 블로그에 포스팅한 맛집에 대한 평가는 좋은 것이든 비판적인 것이든 개인적인 의견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맛이라는 것은 사람 얼굴만큼 다양하고 상대적인 것이기 때문에 같은 음식이라도 호불호가 갈리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