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분당 서현동 맛집> 한성 : 칼국수 전문점에서 먹은 곱창전골

by *Blue Note*
한성은 전통 한국 음식점입니다. 본점은 논현동에 있는데 역사가 꽤 깊죠. 분당에 분점이 있는데, 자주 가는 단골집입니다. 이집은 음식이 다 정갈하고 맛있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칼국수 되겠습니다. 그외, 접시만두, 빈대떡, 파전, 굴전등도 유명하구요. 조금 거하게 먹겠다면, 만두전골, 곱창전골 맛있습니다. 간단히 한잔 할때는 수육과 파전, 굴전을 시키면 안성맞춤..ㅋㅋ.

며칠전 가서는 곱창전골 시켜서 식사하고 왔습니다. 여기 손님들이 젊은 사람은 거의 없고 중장년의 아저씨들, 그리고 더 많게는 연세 지긋한 어르신들이 단골손님들입니다. 제가 가면 젊은 편..ㅋㅋ.

밑반찬들...

김치

상큼하고 개운한 물김치

제가 좋아하는 부추김치
적당히 익고 양념도 간간하게 잘 되어 참 맛있습니다.
두 접시 먹었다는...ㅋ.

곱창전골
곱창위에 양념 얹고
우동사리, 쑥갓, 대파, 배추등을 넣고 끓입니다.

국물이 잘 우러나려면 시간이 좀 걸리지요.
급한 성격을 조금 참아야합니다.

접시에 덜어서 잘 지어진 쌀밥과 같이 먹습니다.
중간중간 맨밥에 부추김치해서도 먹구요..ㅋㅋ. 

앞에도 언급했지만, 한성 칼국수도 아주 좋습니다. 일반 해물 칼국수나 바지락 칼국수와 완전 다르고, 끈적끈적한 안동 국시 스타일도 아닙니다. 굳이 꼽자면 소호정에서 맛볼 수 있는 사골로 국물을 낸 칼국수와 비교적 비슷하지만, 절대 같은 맛은 아닙니다, 나중에 한성에 가면 칼국수만 따로 포스팅해서 올려야겠네요.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260-4 (분당 우체국옆 제생병원쪽)
전화 : 031-702-0540


뱀다리 : 블로그에 포스팅한 맛집에 대한 평가는 좋은 것이든 비판적인 것이든 개인적인 의견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맛이라는 것은 사람 얼굴만큼 다양하고 상대적인 것이기 때문에 같은 음식이라도 호불호가 갈리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