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일식

<강남 논현동 맛집> 일본식 요리, 사케 전문점 : 깃조

by *Blue Note*
얼마전 썩 괜찮은 일식집을 다녀왔습니다. 도산 사거리에서 신사동 방향으로 가는 대로변에 있는 깃조(吉兆)라는 일식집인데요..  지나다니면서 한번 가봐야지 했던 곳입니다. 그렇다고 뭐 큰 기대를 한 건 아니었구요. 겉으로 보기엔 정통 일식집같지 않고 흔히 보는 이자까야처럼 보였는데, 이런 분위기의 일식집이 강남 커다란 대로변에 있다는 것이 뭔가 서로 잘 안 어울리는 느낌이 들어서 호기심을 더 자극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아직도 깃조가 일식집인지 이자까야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굳이 제 맘대로 규정하자면, "일본 요리를 무척 맛깔나게 잘하는, 규모가 크고 고급스러운 이자까야.."정도로 하면 되겠네요...ㅋ.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생각보다 매우 넓은 실내는 아주 깔끔한 젠 스타일입니다. 단품으로 여러가지 주문할까 하다가, 그냥 코스로 시켜봤습니다. 여기 가격 비쌉니다. 하지만 사케값에 비하면 음식값은 상대적으로 싼편이었죠. 코스가 4만 3천냥. 워낙 유명한 사케, 쿠보타 센쥬는 7만 5천냥입니다.

각설하고, 깃조의 코스 요리들을 한번 볼까요...?

전복죽

샐러드
맘에 듭니다.

참치 다타끼
사진 찍어놓고 보니 무슨 묵처럼 생겼는데, 묵아니고 참치예요,ㅋㅋ
상당히 좋았습니다.
사케한잔 마시고 다타끼 안주, 최고..!

생선 조림
무슨 생선인지는 기억이 안나네요.
식감좋은 생선살이 슴슴한 간장 소스와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이 녀석은 보시는대로 백김치인데, 넘 맛있어서 사진 찍었습니다.
시원하고 아삭하고 절묘하게 새콤합니다.

사시미
도미, 광어, 방어, 연어
적절하게 숙성되어 식감이 뛰어납니다.
유명하다는 다른 일식집 사시미보다 윗길입니다.

삼겹살 숙주볶음

메로구이

튀김

매운탕


음식맛이 하나같이 다 훌륭합니다. 다만, 마지막 매운탕은 별로였어요. 사진으로 봐도 매운탕이 아니라 무슨 국밥처럼 나왔지만, 매운탕의 깊은 맛이 없고, 더 문제는 살짝 비린내까지 났었다는..ㅋ. 앞서나온 음식들의 수준을 봤을 때, 전혀 이해할 수 없는 맛이었습니다. 뭐, 그렇지만 매운탕을 제외하고는 코스의 구성이나 맛은 칭찬받을만 합니다. 인테리어, 종업원의 서비스도 만족스럽구요. 값이 부담이 되지만 자주 가고 싶은 집입니다.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62-6
전화 : 02-512-8848

뱀다리 : 블로그에 포스팅한 맛집에 대한 평가는 좋은 것이든 비판적인 것이든 개인적인 의견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맛이라는 것은 사람 얼굴만큼 다양하고 상대적인 것이기 때문에 같은 음식이라도 호불호가 갈리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