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비즈니스 영어

<비즈니스 영어> 그 문제는 즉답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by *Blue Note*


사업 파트너와의 관계가 항상 원만하고 문제가 없다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는 서로 밀고 당기는 협상이 있기 마련이고 이 과정에서 자신의 입장을 관철시키기 위한 협상 기술이 필요하지요. 때로는 결론을 미루거나 지연시키는 경우도 협상 기술의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표현들을 간단히 보도록 하겠습니당..


그 문제에 대해서는 즉답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 It's hard to give you an immediate answer on the matter.


말씀드리기 어렵네요. 꽤 많은 요인들이 얽혀(연관되어) 있습니다.
 > It's hard to say. There are quite a few factors involved.

사실, 그것에 대해 검토할 기회가 없었어요
 > Actually, we haven't had chance to go over it yet.

검토하다, 살펴보다라는 의미의 구동사는 go over 이외에 look over, go through 등이 있습니다. 함께 기억해두세요..^^*

이 문제는 보류해야 합니다 > This issue has to be reserved.
동사 reserve 는 흔히 '예약하다'라는 뜻으로 사용되지만 판단등을 유보하거나 보류하다는 의미로도 사용됩니다. 보류하다는 표현은 postpone 등을 쓸수도 잇고, 구동사 (phrasal verbs) 에서도 다루었듯이 hold off, put off 를 사용할 수도 있죠. 오늘 예문을 reserve 로 한 이유는 혹시 원어민이 요런 표현을 사용할때 '이 문제는 예약되었습니다' 로 잘못 해석해서 어리둥절해 하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바램때문입니다,ㅋㅋ.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형용사의 형태로 reserved 가 사용되면 '내성적'이라는 의미가 됩니다.

모두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