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삼성동 맛집> 이북 함경도 음식점 반룡산 : 만두전골, 코다리찜, 오징어 순대, 새우장, 가릿국밥, 온면

by *Blue Note*

 

<강남 삼성동 맛집> 함경도 음식점 반룡산 : 만두전골, 코다리찜, 오징어 순대, 새우장, 가릿국밥, 온면

 

캐나다에 이민가 있는 친구가 일때문에 잠깐 귀국하였습니다. 친구들 예닐곱명이 모여 오랜만에 귀국환영 모임을 가졌는데요..  함경도 함흥 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반룡산으로 예약하고 서둘러 달려갔습니다. 반룡산은 삼성동 포스코 뒷편에 있는데, 유명한 곰탕집인 하동관과 불과 몇십미터 거리에 있습니다.

 

반룡산 메뉴판

 

밑반찬들

 

만두전골

푸짐하네요...ㅋ.

 

충분히 끓인 만두전골은 안주거리로 제격입니다.

 

왕만두

 

수육무침

도가니와 수육이 반반정도 섞여서 나옵니다.

사실 양념에 정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그런데, 너무나 아쉬웠던 점은

수육에서 약간 누린내가 난다는 것...

 

오징어 순대

 

새우장

대하를 간장게장처럼 젓갈로 담은 것입니다.

안주로도 좋고 밥반찬으로도 가능한데...

저는 뭐 귀한 것이라니까 하나 먹었지만, 제 입맛에는 그냥저냥...

친구중에는 아주 환장을 하고 먹는 녀석도 있더군요..ㅋ.

 

코다리 찜

반 건조상태인 코다리를 양념없이 쪄내서 간장에 찍어먹습니다.

재료의 본래맛을 느낄 수 있죠.

 

 반룡산의 대표메뉴인 가릿국밥

양짓머리로 육수를 내어 밥말아 먹는 함경도식 국밥입니다.

두부, 선지, 가늘고 길게 찢은 고기등이 들어있습니다.

좀 낯설은 맛인데, 아주 담백하고 시원합니다.

첨 먹으면 밍밍하다고 느낄 수도 있겠네요.

 

함경도(함흥)식 온면

요것도 맛이 별미입니다.

면발은 녹말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양념이 강하지 않고 담백, 슴슴한 맛...

하지만 계속 먹으면 깊은 맛이 느껴집니다.

 

  

여러명이 식사하니까 메뉴도 이것저것 다양하게 시켜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함흥하면 회냉면이 유명한데 공교롭게도 반룡산에서는 회냉면을 시킨 친구가 하나도 없어서 맛볼 기회가 없었네요. 담에는 회냉면 맛을 꼭 한번 봐야겠습니다.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894-4

전화 : 02-3446-8966 

 


뱀다리 : 블로그에 포스팅한 맛집에 대한 평가는 좋은 것이든 비판적인 것이든 개인적인 의견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맛이라는 것은 사람 얼굴만큼 다양하고 상대적인 것이기 때문에 같은 음식이라도 호불호가 갈리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