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짧은 영어 핵심 패턴> I would like to 와 I would love to~ 의 용법

by *Blue Note*

 

I would like to + 동사는 흔히 사용되는 패턴이지요. 해석하면 '무엇을 하고 싶다'가 됩니다. 거의 비슷한 뜻으로 사용되는 것이 I would like to + 동사입니다. 같이 기억해두면 되겠네요.

 

이 문제를 당신과 토의하고 싶군요.

 > I would like to discuss this problem with you. 

 

이건 농담이 아니라는 걸 말씀드리고 싶어요  > I'd like to say this is not a joke.

 

산책가고 싶군요  > I would love to go for a walk. 

 

스페인에 한번가보고 싶어요 > I'd love to visit Spain once.

 

I would like 다음에 '사람'이 온 후  to + 동사가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는 "그 사람이 무엇을 했으면 좋게다'가 됩니다. 다시말해 '내가 뭘 하고 싶다'가 아니고 '그가 뭘 했으면 좋겠다'가 된다는 것이죠. 예문 하나 봅시다.

 

솔직한 의견을 말씀해주시면 좋겠군요

  > I'd like you to give me an honest opinion. 

 

 

'사람'대신 '사물'이 올 수도 있습니다.  

좀더 밝은 색이면 좋겠네요.   > I would like it in a brighter color.

 

많이들 알고 계신 표현이지만, 막상 회화에서 아주 흔히 사용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오늘 정리하였으니, 앞으로 기회있을 때마다 즐겨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시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