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스페인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 에어버스(Aerobus)로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시내들어오기

by *Blue Note*

 <스페인 여행정보> 에어버스(Aerobus)로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시내들어오기

 

오늘은 스페인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에어버스를 타고 시내까지 들어오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구 합니다. 저희는 마드리드에서 자동차를 렌트하여 이리저리 돌아다니다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렌트카 반납을 한 후, 공항 에어버스로 시내에 들어왔지만, 한국에서 바로 바르셀로나 공항으로 입국하는 경우에도 에어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시내로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듯 하여 정보를 올립니다.

 

바르셀로나의 공항버스는 AEROBUS 라고 하는데 물론 airprot bus라는 의미겠지요.

크게 AEROBUS 라는 글자가 버스 측면에 씌여져 있으니 찾기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바르셀로나 공항은 터미널 1과 터미널 2 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에어버스도 A1과 A2로 나뉘어져있는데,

터미널 1에서 승차하는 것이 A1, 터미널 2에서 타는 것이 A2 입니다.

하지만 터미널만 다를뿐 시내에 정차하는 정류장은 모두 동일합니다.

위 그림은 바르셀로나 시내의 까탈루냐 광장에서 타고 내리는 것을 예로 표시한 노선도입니다.  

 

 에어버스 내부

수하물을 놓은 곳이 따로 마련되어 있고 좌석은 안락한 편입니다.

A1은 5분 간격, A2는 10분간격으로 운행합니다.

 

아들놈들은 운전석 바로 뒤에 자리를 잡았네요.

편도 (single ticket)는 5.3 유로, 왕복(return ticket) 은 9.15 유로입니다.

4인 가족이니까 총 왕복 요금은 9.15 x 4 = 36.56 유로

우리나라와 비교하면 무척 싼 가격이네요. 

 

이제 출발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공항 고속도로쯤 되겠네요. 

 

 

 

바르셀로나 시내에 입성했습니다.

공항에서의 소요시간은 약 35분 정도

 

이름모를 광장의 기념물과 거리 풍경

 

이 기사분 참 과묵하지만 친절했습니다.

우리가 신기해하면서 차안에서 사진을 찍기 시작하자

앞유리 상단에 내려져있던 차양을 올려서 사진 찍을 수 있는 시야를 더 많이 확보해주었습니다.

그리고는 알듯말듯 가벼운 미소와 따뜻한 눈인사... 

 

카탈루냐 광장

정확하게는 Plaza de Catalunya의 El Corte Ingles (엘고르떼잉글레스 백화점 앞)에서 내렸습니다.

이곳이 가장 번화한 곳이고 대부분의 지하철 노선이 몰려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귀국하게 위해 공항 갈 때도 역시 이곳에서 에어버스를 탔습니다.

 

 

에어버스 승강장은 공항 1층으로 나와서 좀 두리번 거리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티켓구입은 기사에게서 직접 구입할 수도 있고 공항내 자판기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승차하면서 기사에게 직접 구입하실 것을 권합니다. 공항에서 이리저리 짐을 끌고 자판기를 찾으러 다니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고 저도 자판기가 어디 설치되어있는지 몰랐으니까요,ㅋ.  다만 기사한테 구입할때는 현금만 되고 신용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왕복표를 끊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주의할 것은 왕복표를 끊으면 영수증 같은 것을 주는데 이걸 버리지 말고 다음에 탈때 기사에게 제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거 잊어버리면 편도 요금을 따로 물어야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