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강남 역삼동 맛집> 92존 조개구이 : 오징어, 배추가 들어있는 조개찜

by *Blue Note*

 

집에서 비교적 가까운 곳에 있어서 차로 지나다니면서 한번 가봐야지 하던 곳입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이곳도 프랜차이즈인 것 같은데 확실치는 않구요.. 간단히 저녁을 먹고 이차로 들렀습니다. 조개구이는 많이 먹으면 어느 순간 확 질려버리지만 그러기 전까지는 무지 땡기는 양면성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ㅋㅋ.

 

92존 조개구이는 허름하지만 오히려 그래서 좀 더 편안한 느낌을 주는 것도 사실인 것 같습니다. 

 

미역 냉국

 

이거 참 뭐라고 이름붙혀야 할지 난감한 찌개인데요...

그래도 김치찌개와 가장 유사한 것 같습니다.

국물맛이 참 오묘합니다.

신맛이 별로 없고 김칫국 비슷한 느낌도 나고..

자꾸 먹으면 중독성 있습니다.

 

모듬 조개찜

 

 

다른 조개구이집과 다르게 오징어가 들어가 있고,

특이하게 생배추가 같이 나옵니다.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배추가 은근 감칠맛이 있고 부드럽습니다.

 

 

조개는 구워먹어도 맛있지만 찜으로 해서 먹어도 좋습니다. 특히 구이는 조금만 타이밍을 놓치면 너무 익어버려 질겨지거나 아예 타버릴 수 있어서 저처럼 세심하지 않은 사람에겐 좀 번거로운 메뉴이지요, ㅋㅋ. 잘못하면 튀어서 데거나 다칠수도 있구요. 그런면에서는 조개찜이 훨 편한것 같습니다. 말라 비틀어진 걸 먹어야 하는 경우도 없구요. 귀찮고 번거로운 걸 점점 피하게 되는 걸 보면 나이먹어가는 증거인가 봅니다, ㅎㅎ.

 

위치 : 역삼사거리에서 도곡동 방향으로 오다가 사거리 하나 지나서 바로 있습니다.

전화 : 02-508-6245

 

뱀다리 : 블로그에 포스팅한 맛집에 대한 평가는 좋은 것이든 비판적인 것이든 개인적인 의견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맛이라는 것은 사람 얼굴만큼 다양하고 상대적인 것이기 때문에 같은 음식이라도 호불호가 갈리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