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스페인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 사그라다 파밀라 성당 (성 가족 성당 La Sagrada Familia)

by *Blue Note*
반응형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 사그라다 파밀라 성당 (성 가족 성당)

 

바르셀로나는 건축가 가우디의 도시입니다. 사그라다 파밀라 성당 (La Sagrada Familia)은 그중에서도 가우디의 모든 역량이 구현된 걸작이라고들 말하지요. 당연히 바르셀로나의 상징으로서 관광객이 반드시 들르는 곳이기도 합니다. 건축을 시작한지 백년이 훌쩍 넘는 지금까지도 계속 공사가 진행되는 것으로도 유명하지요. 언제 완공이 될지 까마득한데 성질 급한 우리나라 사람들 보기에는 답답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자부심을 가지고 시간에 얽매이지 않는 그들의 느긋함이 부럽기도 하네요..^^* 

 

성 파밀라 성당의 주소는 Carrer Mallorca, 401입니다.

  지하철 블루라인 L5, 퍼플라인 L2의 Sagrada Familia 역에서 내려서 본 성당 뒷쪽 모습인데요.. 

성당의 웅장함에 우선 기가 팍 질립니다.

 

 

 

성 파밀라 성당은 공사중...ㅋ

 

 

 

성당의 후측면입니다.

 

 

기다리지 않고 성당 내부 관람하기 위해서는

늦어도 오전 9시쯤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람시간은 약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성당의 전면부

입장권은 이곳에서 구입하는데

통합 입장권(12.5 유로)을 사면 구엘공원, 가우디 박물관까지 관람가능합니다.

 

이 사진이 그나마 성당의 전면이 얼추 다 들어간 사진입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내부 관람은 포기하였습니다. 바르셀로나에 삼일 정도만 머무는 일정이었기에 성당 내부구경에 한나절을 다 투자할 수 없었고, 무엇보다 제가 성당 구경에는 별로 큰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점도 작용했습니다. 그리고 오래 걸어다니면 급격히 체력이 저하되는 저질 체력이라..ㅋㅋ. 어쨌든 건축에 대해 문외한인 제가 보기에도 사그라다 파밀라 성당의 웅장함과 정교함, 독창적인 아름다움은 스페인 건축의 저력을 유감없이 보여주기에 전혀 손색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