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건을 가지고 협상이나 회의를 할때 때로는 결정을 유보하거나 미루어야 할 때가 있죠. 섣부르게 결론을 내려고 덤비다가는 상대의 전략에 넘어가 손해를 보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연애뿐 아니라 비즈니스에서도 밀당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씀입니다, ㅋㅋ. 특히 우리 말이 아닌 영어로 협상을 하는 경우, 서로 의미 전달이 되지 않아 중요한 사항에 대해 잘못 이해할 수가 있죠. 잘 모르거나 불확실할 경우는 확실히 따지고 유보하면서 시간을 벌 필요도 있습니다.
몇가지 표현들을 살펴볼까요 ?
이 안건은 유보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We need to put this agenda (item) on the back burner.
이 표현에서 put something on the back burner 는 "뒷쪽 버너(back burner)"에 두는 (put) 것이니까 '뒤로 미루어 놓다', '유보하다'라는 의미가 되는 것입니다.
그 문제는 다음 회의로 넘기기로 합시다
> Let's carry it over to the next meeting.
남은 세부사항들은 다음에 다루도록 합시다.
> Let's cover the remaining details next time.
다음 협상에서는 진전되리라 믿습니다.
> I believe we can make progress at the next talks.
오늘 표현 4가지입니다.
확실하게 익히고 이것을 기본 뼈대로 하여 다양한 표현들을 상황에 맞게 확장시켜보시기 바랍니다.
모두들 좋은 하루 되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