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맛집> 서해 꽃게 전문 : 밴댕이 회무침과 꽃게탕
석모도에서 보문사를 둘러보고 배를 타고 다시 외포리로 나왔습니다. 이때가 오후 세시경.. 어쩌다보니 점심시간을 놓쳐버렸네요. 팬션 사장님이 일러준 서해 꽃게 전문이라는 음식점을 찾아서 차를 몰았지요. 다행히 외포리 선착장에서는 차로 2-3분 거리입니다.
외포 포구에서 내가면으로 가는 대로변에 있습니다.
수족관에는 온통 꽃게..ㅋ.
밴댕이 회무침과 꽃게탕을 시켰습니다.
밴댕이 회무침은 인천을 비롯한 서해쪽이 유명하죠. 인천에는 아예 밴댕이 회무침 거리도 있다고 하네요. 사실 밴댕이 회는 첨 먹어봅니다. 매콤 새콤한 양념에 부드러운 밴댕이회를 야채와 함께 먹는데 맛이 꽤 좋았습니다.
회무침을 거의 다 먹어갈때쯤 꽃게탕이 나왔습니다.
뭐 재료가 싱싱하니까 이미 어느정도 맛은 보장된 것이죠. 팔팔 끓여서 얼큰하고 구수한 국물과 함께 게살 발라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처음 먹어본 밴댕이 회무침은 다행히 입맛에 잘 맞았습니다. 안주로도 훌륭하구요..ㅋㅋ. 개인적으로 꽃게탕을 아주 좋아하지는 않지만 이날만큼은 국물까지 남김없이 다 해치웠습니다. 서해 꽃게전문은 깔끔하고 개운한 꽃게탕과 밴댕이 회무침을 맛보기에 적당한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주소 : 인천시 강화군 내가면 외포리 294-1 전화 : 032-933-5931
뱀다리 : 블로그에 포스팅한 맛집에 대한 평가는 좋은 것이든 비판적인 것이든 개인적인 의견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맛이라는 것은 사람 얼굴만큼 다양하고 상대적인 것이기 때문에 같은 음식이라도 호불호가 갈리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