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실용영어 스피킹> 영어로 하는 한국음식 설명

by *Blue Note*

 

 

요즘은 외국인들의 한국음식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죠. 불고기나 김치같은 것은 이미 많이 소개되고 알려진 것 같습니다. 같이 식사를 하면서 나눌 수 있는 화제중 하나가 한국 음식에 관한 것이라면 분위기도 더 편안해지고 한국의 문화를 알려줄 수 있는 좋은 기회도 될것입니다. 대화중에 써먹을 수 있는 예문들을 몇개 추려봤습니다. 영어로 한국의 음식들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지 같이 알아봅시다..^^*

 

밥, 국, 김치는 한식의 주요 기본요소입니다.

> Boiled rice, soup, and Kimchi are the key elements of Korean food.

 

영어로 양념에 해당되는 단어는 seasoning, 형용사형인 '양념한'은 seasoned 되겠습니다. 양념과 비슷한 의미지만 '재워놓다'라는 의미로는 marinate 를 사용합니다.

 

이건 매운 양념으로 구운 닭고기입니다 It's grilled chicken with spicy seasoning.

 

'Galbi'는 양념에 재운 바베큐 갈비입니다 > Galbi is marinated barbecued ribs.

 

한국음식 얘기하면서 김치를 빼놓을 수 없겠죠.

 

김치는 가장 잘 알려진 한국음식입니다 Kimchi is the most well-known Korean food.

 

김치는 일종의 매운 절임 배추입니다 > Kimchi is a kind of spicy pickled cabbage.

 

김치는 거의 모든 한국음식에 나옵니다 > Kimchi is served with almost every Korean meal.

 

김치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 There are so many varieties of Kimchi.

 

우리의 국에 해당하는 단어가 영어로 soup  외에 broth 도 있으니 알아두시구요. 찌개를 영어로 하면 그나마 가장 유사한 것이 stew 되겠습니다. 영어로 나물은..? 저도 궁금해서 사전을 찾아보니 딱 맞는 것은 없는 것 같고, herbs, vegetables 이라고 나와있네요. 외국아이들도 알고 있는 시금치 는 spinach, 우리 고유의 나물은 그냥 우리 이름을 붙혀서 알려주면 될것 같습니다.

 

음식이야기 하니까 은근 재미있네요. 기회있는대로 음식에 대한 예문들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