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대치동 맛집> 고창복의 낙지세상 : 내겐 너무 매운 낙지 덮밥

by *Blue Note*

 

 

<강남 대치동 맛집> 고창복의 낙지세상 : 내겐 너무 매운 낙지 덮밥

 

고창복의 낙지세상은 원래 유명한 집이죠. 하남시에 있는 곳이 원조인데 아마도 최근에 프랜차이즈로 사업을 확장한 것 같습니다. 소위 본점은 한정식으로 유명한 하남시 마방집 건너편에 있습니다. 오늘은 강남구에 있는 낙지세상 대치점에 대해 포스팅하려구 합니다. 정원도 꾸며놓고 널찍하게 자리잡은 하남시 본점에 비해 아무래도 땅값과 임대료가 높은 강남쪽은 규모면에서 작을 수 밖에 없지요. 그래도 강남치고는 매장이 꽤 큰 편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낙지세상 대치점

 

 미역냉국

 

단촐한 밑반찬

콩나물은 낙지집에서는 절대 빠질수 없는 존재..ㅋ

 

꽤 기다린 끝에...

드디어 낙지 나왔습니다.

 

대접에 밥, 콩나물, 낙지를 적당히 넣고...

 

쓱쓱 비벼서 한입 넣으면

쫄깃한 낙지와 콩나물의 아삭한 식감이 어우려진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에겐 좀 많이 맵습니다, ㅠㅠ 

 


워낙 매운 음식을 못먹기 때문에 이 날의 낙지 닾밥은 저에겐 쉽지 않은 도전이었습니다. 가능한 콩나물을 많이 넣고 비볐지만 그래도 많이 매웠습니다. 땀 뻘뻘 흘리면서 먹었는데, 머리속까지 땀나고 나중엔 약간 어질어질 해지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맛은 좋았습니다. 한가지 아쉬웠던 것은 밑반찬중에서 백김치가 없었다는 것.. 낙지 볶음집에 가면 백김치가 의례 딸려 나오는데 여기는 그게 없더군요. 매운 낙지 덮밥을 먹는 중간중간에 시원한 백김치를 먹어줘야 매운 맛도 덜하고 상쾌한데 말이죠.. ^^*.

 

위치 :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102-1

전화 : 02-558-4252

 


뱀다리 : 블로그에 포스팅한 맛집에 대한 평가는 좋은 것이든 비판적인 것이든 개인적인 의견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맛이라는 것은 사람 얼굴만큼 다양하고 상대적인 것이기 때문에 같은 음식이라도 호불호가 갈리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