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간단한 영어회화> 영어로 " ~을 할 때입니다' 를 나타내는 표현들

by *Blue Note*

 

 

<짧은 영어회화> 영어로 " ~을 할 때입니다' 를 나타내는 표현들

 

한동안 영어 회화 관련 포스팅이 좀 뜸했지요? 맛집에 관한 포스팅, 그리고 얼마전 박람회 때문에 해외출장 다녀오느라고 영어공부는 좀 소홀했었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영어로 '~할 때가 되었다'라고 말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입니다. 일단 보시지요..ㅋㅋ.


지금이 바로 그녀에게 진실을 말해야할 때야  > Now is the time to tell her the truth. 

지금이 바로 앞(미래)을 내다 볼 때야 > Now is the time to look ahead.

지금은 주저할 때가 아니야 > Now is not the time to hesitate.

위 예문중에 look ahead는 '미래를 내다보다'라는 뜻의 구동사 (phrasal verb) 되겠습니다.


그냥 Now is the time. 이라고만 하면 무슨 뜻이 될까요...? 당연히 "지금이 바로 그 때야", "때는 바로 지금이야" 라는 의미가 되겠죠. 영어로 '절호의 기회', 뭐 그런 의미가 되는 것입니다.


영어로 "~을 할 때가 되었다" 라고 할때는 어떤 표현을 쓸까요? 우선 생각나는 것이  It's time to ~ 의 형태가 생각나네요. 여기서 하나 더 추가하자면 The time has come to ~ 인데 오늘 꼭 익혀서 자기 것으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두꺼운 옷을 입어야 할 때이네요 > It's time to put on thick clothing.

일을 마칠 시간입니다 > It's time to wrap it up.


집에 돌아갈 때가 되었어요.  > The time has come to go back home.

불확실성을 끝낼 때가 되었어요 > The time has come to end the uncertainty.

 

오늘 어떠셨나요? 어려운 표현들은 없었지만, 잘 활용하면 짭짤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예문들입니다. 자꾸 큰 소리로 말하고 상황을 상상하고.., 젤 좋은 건 외국인 친구들이 있다면 직접 써먹어 보세요. 실제 상황에서 써먹은 표현은 쉽게 잊어먹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