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동 맛집> 임병주 산동 손칼국수 : 개운한 칼국수와 회냉면
잘 반죽된 밀가루를 찰지게 밀어준 후 직접 칼로 썰어서 만든 손칼국수에 겉저리 김치를 얹어 먹으면 제맛이지요. 사골 국물로 유명한 소호정의 칼국수, 닭육수에 다진 고기가 고명으로 올라간 명동 교자의 칼국수도 좋겠지만, 산동 손칼국수는 바지락으로 육수를 내서 텁텁하지 않고 개운한 것 같습니다. 휴일에도 손님들이 꽤 많아서 사실 좀 놀랐었는데, 생각해보니 주변 교회에서 예배보고 나온 가족단위의 손님들인 것 같았습니다. 아무튼 이십년을 훌쩍 넘어서 장수하는 집이니 만만치 않은 내공이 있다고 봐야겠죠.
겉저리 김치
칼국수는 김치가 맛있어야 합니다.
이런 조건에 잘 맞는 시원하고 아삭한 식감입니다.
칼국수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단순해보이지만 맛있습니다.
바지락 육수, 고명으로 올린 김, 그리고 투박하지만 쫄깃한 면발
회냉면
이집의 대표메뉴는 아니지만 맛있게 먹었습니다.
산동 손칼국수는 뜨끈하고 개운한 칼국수 생각이 나거나 입맛없을때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들어보면 좋을듯 하네요. 평양식 왕만두, 만두전골과 만두국도 유명한듯 합니다. 명함을 보니 이곳 본관이외에 근처에 새로 마련한 신관도 있는 모양입니다. 정식 상호는 임병주 산동 손칼국수입니다. 좀 기네요, ㅋㅋ. 아마도 처음 음식점을 개업한 주인장 이름이겠지요.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2동 1365
전화 : 02-3473-7972
뱀다리 : 블로그에 포스팅한 맛집에 대한 평가는 좋은 것이든 비판적인 것이든 개인적인 의견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맛이라는 것이 사람 얼굴만큼 다양하고 상대적인 것이기 때문에 같은 음식이라도 호불호가 갈리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니까요. 첨 갔을때 좋았었다가 담번에 갔을 때 별루여서 실망하는 경우도 있구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