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도 우도

<제주도 가볼만한 곳> 소정방 폭포 : 제주도 올레길 6코스

by *Blue Note*

 

<제주도 서귀포 여행> 소정방 폭포 : 바다로 떨어지는 아담하고 예쁜 폭포

 

제주도의 유명한 폭포중에 바다로 직접 떨어지는 폭포가 정방폭포입니다. 높다란 절벽에서 바다로 떨어지는 폭포수가 일품이지요. 정방폭포에서 가까운 곳에 소정방 폭포가 있는데 이 폭포 역시 바다로 직접 떨어집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소정방 폭포는 정방폭포에 비해 규모가 훨씬 작습니다. 하지만, 바로 가까이에서 폭포를 직접 볼 수 있을뿐 아니라, 주변 풍광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비취빛 바다색과 주상절리, 주변의 아기자기한 풍경들이 잘 조화를 이루고 있어서 오히려 어떤 면에서는 정방폭포보다 빼어난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소정방 폭포 가는 길

한적한 길을 여유롭게 걸을 수 있습니다.

 

폭포 가는 길 담벼락에 인상적이어서 한 컷 찍었습니다.

 

폭포까지 나무 계단으로 꾸며놓아 운치도 있구요.

제주 올레길 6코스의 일부 되겠습니다, ㅋㅋ 

 

 

소정방 폭포

계단으로 내려가는 난간 바로 옆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담한 폭포지만 물줄기는 힘찹니다.

특히 정방폭포의 상대적으로 빈약한 물줄기에 비하면 더욱 그렇습니다. 

 

폭포앞 해안

바위위에 누가 앉아 있네요, ㅋㅋ

 

 

폭포옆에서 아래 해안을 보며 찍어봤습니다.

 

소정방 폭포에서 조망한 바다와 주상절리

 

폭포옆 언덕위에 있는 건물은 예전엔 소라의 성이라는 레스토랑이었습니다.

지금은 올레길 사무실로 사용한다고 하네요.

 

올레길 사무실 옥상에 올라서 본 서귀포 앞 바다

사진 구성이 좀 작위적이죠...? ㅎㅎ...

초보 아마추어 찍사라 그러니 너그러이 양해해 주세요...ㅋㅋ


소정방 폭포는 조용하고 한적합니다. 의외로 관광객이 적은 반면, 풍광은 정말 절경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말로 힐링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라 해도 좋을 듯 하네요. 유유자적하며 바닷바람 쐬면서 천천히 둘러보고 천천히 걷기에 참 좋은 곳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