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영어회화> 자주 사용되는 부사들

by *Blue Note*

 

 

자주 사용되는 부사들 : 영어로 "철저하게, 문자그대로, 통계적으로, 분명히, 개인적으로"

 

의미전달이라는 측면에서만 본다면 부사는 가장 덜 중요한 품사일 것입니다. 부사를 만들기도 쉬워서 대개의 경우 형용사에 ~ly 를 붙혀주면 되구요. 하지만 좀더 명확한 의사전달을 위해서, 또 때로는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부사를 적절하게 사용해 주는 것은 중요합니다. 몇가지 흔히 사용하는 부사들을 예문과 함께 소개합니다.      


아무리 철저히 준비해도 예상못한 일은 생기게 마련이야. 
 > There would be unforeseen occurences, even if we thoroughly prepared for it.

예전에 한번 소개되었던 예문입니다. 그때는 even if~ 의 패턴에 관한 예문이었지만, 오늘 주인공은 '철저하게'라는 뜻의 thoroughly 가 주인공이네요, ㅋㅋ.

 

그녀는 정말 멋져요 > She is literally cool.

비록 부사이긴 하지만, literally는 정말 정말 많이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의미는 '문자그대로, 말 그대로, 그야말로'등으로 해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것은 통계학적으로 의미가 없습니다(유의하지 않습니다). 

 > It's not statistically significant.

  

분명히 (명백하게) 이건 너의 잘못이 아니야.

> So obviously, it is not your fault.

 

개인적으로 저는 그에대해 아무런 감정이 없습니다.

 > Personally, I don't have anything against him.

 

사실 굳이 부사를 사용하지 않아도 왠만한 표현은 그 부사의 형용사형을 사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오늘 예문들에 소개된 부사들은 형용사보다 부사형으로 더 많이 사용되는 것들이니 꼭 숙지해두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시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