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동사의 용법

<Rule 동사의 용법> 다스리다, 통치하다, 판결하다

by *Blue Note*

 

 

<Rule 기본 동사의 용법> 영어로 '다스리다, 통치하다, 판결하다'

 

 

영어 단어 rule 은 주로 명사로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규칙, 원칙이라는 뜻이지요. 하지만 이 rule 이라는 단어가 동사로도 꽤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rule 의 동사적 용법을 주로 살펴보겠습니다. 그전에 우선 낯익은 명사적 용법의 예문을 보고 가도록 하지요.


이 규칙은 학생들뿐 아니라 교수들에게도 적용됩니다.

 > This rule applies to professors as well as students.

 

이 규칙에 예외는 없습니다 > There is no exception to this rule.

 

동사로 쓰일때 rule의의미는 우선 '통치하다, 다스리다'라는 뜻이 있습니다.

그외 '판결을 내리다'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일본은 36년동안 한국을 통치했습니다 >  Japan ruled Korea for 36 years.

 

우리 사회은 돈에 의해 지배되고 있습니다  Our society is ruled by money.

 

판사 (법원)는 그가 부당하게 해고당했다고 판결했습니다.

 > The judge (court) ruled that he was unfairly laid off (dismissed). 

 

그 계약(서)은 불법으로 판결났습니다 > The contract was ruled illegal.

 

어느정도 정리가 되셨나요? 예문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rule 이 동사로 사용되는 것이 좀 낯설고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꾸 예문을 따라하면서 반복하다보면 곧 익숙해지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자, 이제 오늘 포스팅에 올린 사진을 설명하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범죄를 폭로하는 것이 범죄로 취급될때, 당신은 범죄자들에 의해 지배받는 것이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