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주점 동남아

<가로수길 가볼만한 와인바> 18 steps : 착한 가격의 와인바

by *Blue Note*

 

 

<신사동 가로수길 와인바> 18 steps : 착한 가격의 와인바

 

신사동 가로수길이 거의 끝나가는 현대 고등학교 방향에 있는 와인바입니다.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합리적인 가격의 와인을 가볍게 즐기기에 괜찮은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격 거품이 많이 빠졌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와인이라는 술이 주머니 걱정 안하고 여러병 맘껏 마시기에는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인데, 18 steps 는 그러한 문턱을 많이 낯추었다고 해도 크게 틀리지는 않을듯 합니다.

 

내부는 뭐 대강 이렇습니다.

사진보다는 어두운 편이구요...

 

테이블 한쪽에 와인병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Half bottle 들도 보이네요.

 

화이트로 시작했습니다.

 

 

화이트 샤도네이를 시켰는데

우찌 샴페인 잔이 나오나 했는데,

알고 보니 샤도네이 스파클링이었습니다.

저도 이번에 알았는데 Hardys 는 호주의 유명 와인 브랜드라고 합니다.

이날 마신 와인은 Stamp of Australia

 

 

우선 치즈와  올리브가 들어간 샐러드 하나 시켰습니다.

 

홍합찜은 서비스, ㅋㅋ

 

 홉노브 피노누아 (Hob Nob Pino Noir)

프랑스 산입니다.

 

 

 

저녁도 충분히 먹어서

안주빨 세울일 전혀 없었는데

어쩌다 보니 올리브외에 프랜치 프라이를 시켜버렸네요, ㅋㅋ

 

멜롯 종류였던 것 같은데

이름, 생산지 모두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ㅠㅠ


 

스파클링 와인은 나름 깔끔했습니다. 피노누아는 좋게 말하면 경쾌했고, 나쁘게 말하면 너무 가벼워서 날라다니는 느낌... 아무리 피노 누아 품종의 특성을 감안한다고 하더라도 아쉬운 점이 많았습니다.  피니쉬도 약했구요. 하지만 그거야 와인에 거의 문외한이나 다름없는 저의 느낌이니 별 의미는 없겠습니다...ㅋㅋ.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24-33
전화 : 02-3446-1818

 

 

뱀다리 : 블로그 내용은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과 판단에 근거한 주관적 평가이며, 이와 관련하여 어떤 형태로든 경제적 이득이나 편의를 제공받은 바 없음을 밝혀둡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