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영어 스피킹> '기차가 역을 빠져나가고 있어요' 영어로

by *Blue Note*

 

<영어 스피킹> '기차가 역을 빠져나가고 있어요' 영어로

 

그래도 꽤 오랜시간동안 영어 회화 공부를 나름 해왔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좀 충격을 먹었습니다. 물론 제가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무장한  영어회화 학원을 다니거나 원어민 강사에게 배우는 것이 아닌 거의 독학수준의 영어공부를 하고 있기는 하지만, 한두 문장을 제외하고는, 아래의 예문들을 영어로 쉽게 바로바로 내뱉지 못한다는 걸 알았을때는 좀 무기력감을 느꼈습니다. 간단하고 쉬운 것들인데 바로바로 입에서 나오지 않고 고민하게 됩니다. 그나마 장고끝에 나온 표현도 틀리거나 매우 어색하구요.. 에효, 맥이 빠지네요. 토익 스피킹을 좀 체계적으로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뭐 어쨌거나 요즘 노화도 와서 잘 외워지지도 않고 그나마 외운 건 금방 까먹는 나를 위해 스스로 응원이라고 해줘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ㅋㅋ.. 나를 절망에 빠뜨렸던 예문들, 나갑니다.   

 

누군가 치웠나봐요   > Maybe someone put it away.

 

병원에서 철저한 신체검사를 받았어요.

 > I underwent a thorough physical examination.

 

그게 그렇게 중요한지 몰랐어요 > I didn't know it was that important.

 

운전할때는 신호등을 잘 지켜 > Follow the signs while driving.

 

그의 차가 진입로로 들어오고 있네요 .

 > His car is pulling into the driveway.

 

기차가 역을 빠져나가고 있어요.

 > A train is pulling out of the station.

 

영어, 참 어렵습니다. 영국이나 미국 아이들, 심지어 필리핀 사람들까지도 그냥 자라면서 자연스럽게 배우는 영어를 왜 우리는 이런 시간과 노력을 들여 배워야하는지 원망도 생기지만..., 그래도 하나씩 배우나가고 알아가는 재미도 있으니 차근차근, 하지만 꾸준히 해나가야겠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