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토익 리스닝> 간단한 문장 귀에 익히기

by *Blue Note*

 

<토익 리스닝> 간단한 문장 귀에 익히기

 

 

토익 교제애 나왔던 예문들을 제 나름대로 좀 편집해서 올립니다. 눈으로 읽어서 이해하는 것과 리스닝으로 이해하는 것은 완전히, 전혀 별개의 문제입니다. 네이티브 스피커가 웅얼거리면서 발음해버리거나 영국식 발음으로 말해버리면 쉬운 문장도 놓치기 십상이죠. 아래 예문들을 한번 볼까요 ? 알고보면 다 쉬운 것들입니다.

 

모든 등심 스테이크는 반값 할인입니다 > All sirloin steaks are half off.

 

그의 발언에 주목할 필요가 있어요 > We need to take note of his remark.

 

재고 목록을 적어두는 것이 좋을 거예요 > You'd better take a note of inventory list.

 

그는 굳은 결심을 했어요 > He made a firm decision.

 

그거 누구한테 들었어요? > Who did you hear that from ?

 

누가 그렇게 말했나요 ? Who said so ?

 

그 보고서 마감이 언제죠? > When's the report due ?

 

이런 간단한 문장이라도 대화중에 바로바로 이해하려면 귀에 익어야 하는데,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이 리스닝을 잘하는 방법은 결국 받아쓰기 (dictation)와 따라하기(쉐도잉, shadowing) 가 가장 효과적입니다. 적어도 제 경험에는 그렇고, 영어를 공부하시는 다른 많은 분들도 동의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듣고 받아쓰고 따라하기... 방법은 매우 단순하고 간단합니다. 꾸준히만 하면 되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