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영어 패턴으로 배우기> '밤을 꼴딱 세우고 말았어요' 영어로

by *Blue Note*

 

<핵심 영어 패턴> '밤을 꼴딱 세우고 말았어요' 영어로 표현하기

 

 

영어로 '결국 어찌어찌 되고 말았다'라고 표현하고 싶을때 똑 들어맞는 패턴입니다. 바로 end up ~ ing 되겠습니다. 이거 중고등학교때 배운 기억이 저는 없는데, 사실 엄청 많이 사용하는 표현이더라구요. 오늘 몇개 추려보았습니다. 반드시 숙지해서 잘 써먹으시기 바랍니다.

 

나는 결국 밤을 꼴딱 세우고 말았어요 > I ended up staying up all night.

 

결국 내 돈 모두를 쇼핑으로 쓰고 말았어요.

 > I ended up spending all my money on shopping.

 

그는 결국 두 사람을 모두 퇴짜놓아 버렸어 > He ended up bumping both of them.

 

그녀는 결국 감기에 걸리고 말았지 > She ended up catching a cold.

 

그 국회의원는 결국 감옥 (양로원)에 가고 말았지.

 > The lawmaker ended up in jail (a nursing home).

 

주요 패턴은 end up ~ ing 이지만 영어로 '퇴짜놓다, 감기에 걸리다, 감옥에 가다' 같은 표현들도 입에 익도록 관심을 가져주세요. 알고나면 쉽고 모르면 전혀 표현이 안되는 것들입니다,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