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여드름 흉터

여드름 흉터치료 : 도트 필링(dot peeling)

by *Blue Note*

 

여드름흉터의 치료 방법 : 도트필링


도트 필링은 여드름 흉터 치료에 가장 흔히 사용되는 치료법입니다. "도트"라는 말은 영어의 "dot"에서 따온 말로 "점을 찍다"라는 의미이지요. 즉, 흉터부위에 박피용 약물을 점을 찍듯이 발라서 인위적으로 딱지를 만들고 이 딱지가 떨어지면서 치료부위의 살이 차오르게 하여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박피용 약물들은 흉터부위의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하여 새살이 차오르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도트필링에 사용되는 약물들은 일반인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한가지가 아니고 매우 다양한 약품들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가장 흔히 사용되는 약물은 TCA입니다. 또 같은 약물이라 하더라도 여러 다른 농도의 약물이 사용될 수 있구요…. 강한 농도의 박피 약물을 사용할수록 치료효과가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약품의 농도가 강할 경우, 매우 세심한 주의와 사후관리가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CROSS요법이라는 도트필링의 일종인 흉터 치료법이 소개되고 있는데, CROSS 란 Chemical Reconstruction Of the Skin Scars의 약자로, 치료방법은 도트필링과 동일하나 흉터부위에 약품을 바를 때 보다 강한 힘을 가해 찍어누르듯이 시술함으로써 약물의 침투효과를 높이고 콜라겐의 합성을 더욱 촉진하여 치료효과를 높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도트필링도 시술시 힘을 가하면서 치료하는 것이 보편화되어 있기 때문에 굳이 도트필링과 CROSS를 구분할 필요없이 동일한 치료법으로 보아도 무방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