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캐나다

<밴쿠버 한국식당> 놀부 & 홍대 쏠로 포차 : 비빔냉면, 고추장 찌개와 계란말이

by *Blue Note*

 <밴쿠버 한식당> 놀부 & 홍대 쏠로 포차

 

밴쿠버에서의 일정도 얼추 끝나갈 무렵, 슬슬 한국음식 생각이 났다. 집에 갈 때가 되었음을 혀가 먼저 느끼게 되는 모양이다, ㅋㅋ. 밴쿠버 다운타운내 랍슨 거리 (Robson street) 에는 한국 식당들이 많다. 숙소에서 선셑 비치와 잉글리시 베이, 그리고 스탠리 파크를 따라 두어시간을 천천히 노작노작 걷다가 출출하기도 하고 매콤한 한국 음식이 땡겨서 들어간 곳이 놀부라는 한식당이었다. 찌개, 국, 그리고 국수등 다양한 한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여기서 비빔냉면으로 간단히 점심을 때웠다. 오후에는 밴쿠버 사는 친구와 후배를 만나 한국식 포장마차에서 맥주 한잔 하면서 잠시 여행의 피곤함을 내려놓았다.

 

 

비빔냉면

냉면김치 대신 배추김치와 숙주나물이 딸려 나온다.

뭐, 여기는 한국이 아니고 캐나다니까... 

 

이곳은 홍대 쏠로 포차

어중간한 시간이라 손님이 우리 일행밖에 없었다.

 

안주 종류가 정말 많다

 

 

 

한국에서도 찾아보기 어려운 고추장 찌개

맛이 궁금해 시켜보았다.

얼큰, 칼칼... 

나쁘지 않았다.

 

계란말이

 

외국에서 먹는 우리 음식은 늘 반갑다. 맛을 따지기 전에 우선 먼저 점수를 따고 들어가게 되니 국내에서라면 궁시렁거렸을 지적질도 너그럽게 되는 듯...  놀부의 비빔냉면이나 포차집의 안주들이 썩 훌륭했던 것은 아니었지만, 매콤한 양념으로 인해 더부룩하던 속이 편안해진 것만으로도 충분히 제 역할을 다했다고 생각했다. 어디 그뿐만이랴... 내가 좋아하고, 나를 잘 아는 사람들과 낯선 남의 나라에서 함께 먹고 마시며 웃고 떠들수 있는 시간이 내겐 무엇보다도 소중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