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합정역 맛집> 동무밥상 : 평양냉면, 순대

by *Blue Note*

<합정동 맛집> 북한음식전문 동무밥상 재방문기

 

북한 옥류관 출신인 윤종철씨가 운영하는 이북 음식전문점이다. 올 봄에 처음 방문한 후 이번이 두번째다. 담담하지만 살짝 시쿰한 육수가 일품인 평양냉면도 좋았지만, 오랜만에 제대로된 만두국을 맛봤던 기억때문에 또 찾게 되었다. 하지만 아쉽게도 여름에는 만두국을 하지 않는다해서 냉면과 순대로 만족해야 했다.    

 

 

기본찬은 단촐하다.

양배추로 담근 김치가 입맛을 묘하게 끌어당긴다.

 

처음으로 시켜본 찹쌀순대

때깔도 곱고

찹쌀과 선지로 속을 채운 잘 만든 순대다.

 

 평양냉면

이 집에서는 북한 냉면이라고 한다.

단아하고 정갈한 모습

 

 식초를 조금 넣고 면발을 풀어헤쳤다.

면발은 다소 굵은 편이고

탄력도 좀 있고 매끈한 식감이다.

 

 한그릇 깨끗이 비웠다.

요즘 유행하는 말로 완냉...

 

 

평소 순대를 그리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동무밥상의 순대는 맛있게 잘 먹었다. 적당한 크기, 쫀득한 식감과 구수한 풍미...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순대에 대한 생각이 많이 잘못되었음을 알게 되었다. 평양 냉면은 동치미 국물이 섞여있어 뒷맛이 약간 시쿰했는데,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으나, 개인적으로는 나름의 고급스런 청량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동무밥상의 평양냉면맛이 혀를 통해 입력되어 뇌에 저장되는 순간이었다. 평양 냉면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꼭 들어서 맛보기를 권한다. 이미 이곳은 방송도 타고, 입소문도 있어서 유명해졌다면 유명해진 곳이다. 매장이 넓지 않아 늘 조금은 기다릴 각오를 하고 가야한다. 

 

주소 :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 381-64 

전화 : 02-322-663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