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레이저와 박피

<여드름> 스킨 스케일링에 관해 궁금한 점 (3)

by *Blue Note*


<여드름> 스킨 스케일링에 관해 궁금한 점


5. 스킨 스케일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한 시기는 언제인가요?
앞서 말씀드린대로 스케일링은 종류가 다양하고 그에따라 각질이 일어나는 정도도 차이가 납니다. 가벼운 스케일링은 시술후 일상생활에 아무 지장이 없습니다. 그러나 강도가 세어질수록 각질이 일어나고 피부가 땡기는 증상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기간도 길어집니다. 예를들어 중간 정도의 강도로 스케일링을 할 경우, 시술후 2-3일 정도 경과하면서 서서히 각질이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이때의 각질은 마치 비듬처럼 작은 크기로 허옇게 일어나게 되지요. 이보다 강한 스케일링의 경우, 얼굴 전체에 걸쳐 마치 팩이 떨어지는 것처럼 넓은 크기로 각질이 일어나게되고 색깔도 하얀색보다는 갈색에 가까운 색깔을 띄게 됩니다. 스케일링의 종류에 따라 다소간의 차이는 있으나 대개 7-10일 정도면 각질이 벗어지게 되는데 중요한 점은 각질이 늦게 떨어질수록 치료 효과도 좋고 부작용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후 세안은 하는 것이 오히려 좋습니다. 다만 세안을 너무 세게 하거나 긁어서 각질이 미리 떨어지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6. 스킨 스케일링을 자주하면 피부가 얇아진다는데 사실인가요?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중 하나입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그럴듯하게 들리기도 하구요... 스케일링이라는 것이 피부를 깍아내는 것이니 자꾸 깍아내면 피부가 점점 얇아져서 나중에 피부가 다 없어지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될 수도 있겠지요. 그런데 앞서 설명드린대로 스케일링은 피부의 일부, 그중에서도 가장 바깥층인 각질층과 표피일부를 제거하는 시술입니다. 더구나 우리의 피부는 끊임없이 재생이 되기 때문에 스케일링으로 인하여 피부가 얇아지거나 민감해지는 경우는 없습니다. 다만, 스케일링과는 달리 레이저를 이용한 레이저 박피의 경우는 피부의 전층을 깍아내기 때문에 피부색, , 민감도등에 변화를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7. 민감한 피부는 스킨 스케일링을 할 수 없나요?
화장품이든 로션이든 바르기만 하면 문제를 일으키는 민감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정상피부에 시술해도 따갑고 각질이 일어나는 스킨 스케일링을 민감성 피부에 과연 시행할 수 있을까요? 우선 답부터 이야기 하면 가능하다입니다. 물론 민감성 피부에 스케일링을 할 경우에는 매우 조심을 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의사가 환자의 피부상태를 충분히 파악하고 있다면 민감한 피부에 맞는 스케일링용 약물을 선택하여 안전하게 스케일링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민감성 피부에 흔히 사용되는 약물중 대표적인 것은 TCA 15% 이하의 농도를 이용한 스케일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