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레이저와 박피

<박피 / 필링> 크리스탈 필링과 다이아몬드 필링 (2)

by *Blue Note*


<필링> 크리스탈 필링 (crystal peeling)과 다이아몬드 필링(diamond peeling)

크리스탈을 사용하여 피부를 깍아내는 크리스탈 필링과 달리 다이아몬드 필링은 다이아몬드가 장착된 다이아몬드 칩을 이용하여 각질층을 깍아냅니다
. 제거해야할 각질층의 두께에 따라 다양한 다이아몬드 칩을 사용함으로써 깍아낼 두께를 어느정도 조절할 수 있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크리스탈과 마찬가지로 매우 약한 박피에 속하며 통증이나 부작용이 별로 없습니다. 물론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없구요..
크리스탈 필링에 비해 다이아몬드 필링은 보다 강하고 정교한 다이아몬드 칩을 사용한다는 장점은 있으나 효과면에서는 두 시술방법에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미 설명한대로 크리스탈 필링과 다이아몬드 필링은 각질이 거의 일어나지 않아 외출이나 화장등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시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통증이나 따가운 증상이 없구요...  이들 필링은 아주 약한 박피에 속하므로 만족할만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1-2주 간격으로 8-10회 정도의 반복 치료가 필요합니다. 시술과정은 앞서 설명한 스킨스케일링의 과정과 매우 유사합니다. 다만 스케일링 약물 도포대신 크리스탈을 이용한 박피과정만 다를 뿐이지요. 그러나 때에 따라 모공내 피지가 크고 잘 제거되지 않을 경우에는 피지를 짜내기 전에 크리스탈이나 다이아몬드 필링을 먼저 시행한 피지를 짜내기도 합니다. , 각질로 인해 막혀있던 모공을 크리스탈이나 모공으로 먼저 열어주고 그후 면포나 피지를 제거하는 것이지요. 시술후 아주 드물게 얼굴의 붉은 기가 발생하거나 따가운 증상이 있을 수 있으나, 대부분 수시간이내 소실되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스크럽등 각질 제거제를 사용하거나 세안시 심하게 피부를 밀어내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피부의 보습에 특히 신경을 써주는 것도 잊어서는 안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