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영어로 말하기> '지금 판매중' 영어로

by *Blue Note*

 

<짧은 영어> 지금 판매중입니다.  

오늘 포스팅의 주요 표현들은 영어로 '발매되다', '판매중이다' 정도를 기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 예문에 나오는 '싹둑 자르다'에 해당하는 동사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네가 좋아했던 신발이 지금 판매되고 있어. > The shoes that you liked are now on sale.

그의 앨범이 최근 발매되었어요. > His album went on sale recently.

꼬리표에는 찬물에 세탁하라고 되어 있네요. > The tag says to wash in cold water.

나는 결코 수학을 잘하지 못했어요. > I was never good at math.

우리는 냉면먹을 때, 가위로 면을 싹둑 자릅니다.

> When we eat Naengmyon, we snip the noodles with scissors.

 

흔히 be on sale 은 판매중이라는 뜻입니다. 여기에 be 동사 대신에 go 가 사용되는 경우는 우리말로는 '발매'라는 뉘앙스를 풍기는데, 만들어진 제품이 판매장소로 이동하는 듯한 느낌, 실려나가다 같은 느낌으로 go 를 기억하고 사용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어디에 붙어 있는 것을 가위등을 이용해서 싹둑 잘라내는 것을 영어로 snip 이라는 동사를 사용합니다. 오늘 예문에서는 우리나라 사람들만의 특징인 국수를 잘라먹는 상황을 설정해서 이 snip 이라는 동사를 공부해봤습니다. 외국 친구들한테 써먹어도 될 듯한 예문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