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레이저와 박피

<여드름 치료> 여드름 박피치료

by *Blue Note*
 <여드름> 알라딘 필링 (aladin peeling) 과 해초 박피(seeweed peeling)

해초박피(seeweed peeling)와 알라딘 필링(aladin peeling)은 깊이에 따른 분류상 앞서 설명드린 스킨 스케일링(TCA 15%, 제스너스 용액, GA)이나 하이브리드 필링에 비해 강한 박피법입니다.
해초박피는 말그대로 해초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박피를 말합니다. 그런데 해초박피에 사용되는 해초는 일반 해초가 아니라 아주 깊은 바다에서 자라는 해초가 사용되지요. 해초박피는 이처럼 심해에서 자생하는 천연 해초의 세포 재생능력을 이용한 박피방법입니다. 가루로 만든 해초를 박피용 활성물질과 혼합하여 마사지 하듯이 피부에 발라줌으로써 박피를 유도합니다. 알라딘 필링 역시 혼합용액을 피부에 발라서 표피를 벗겨내고 인위적으로 염증반응을 일으켜 피부의 재생을 유도합니다. 알라딘 필링과 해초박피는 여드름으로 인한 칙칙한 피부, 여드름 자국등의 개선에 사용될 수 있을뿐 아니라 기미나 잡티로 인한 색소침착, 피부노화에 따른 주름의 개선등에도 이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드름 흉터에는 큰 효과가 없습니다. 이들 필링이 여드름 흉터에 효과가 있다고 잘못 알려진 것은 흔히 색소침착 (여드름 자국)을 흉터와 혼동하였기 때문입니다. 해초박피나 알라딘 필링은 색소침착이나 홍반 개선에는 도움이 되지만 피부가 패여있는 흉터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