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레이저와 박피

<여드름 치료> PDT 레블란 치료

by *Blue Note*
반응형

 

<여드름> PDT 레블란 치료


PDT 레블란 요법은 광감작물질(빛을 쪼이면 활성화되는 물질)을 피부에 바르고 레이저를 쏘여주여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지를 감소시키고 여드름 균을 없애는 것이 치료의 기본 원리입니다. 원래 PDT (Photodynamic therapy, 광역동요법)는 암환자의 치료에 사용되던 치료법인데 최근에는 암뿐아니라 여드름,건선등의 치료에도 응용되고 있습니다. PDT 레블란의 여드름에 대한 치료효과는 피부 표면에 광감작물질을 도포하여 1-2시간 정도 피부에 흡수시킨 후 레이저를 쏘아 피지샘과 여드름 균을 파괴함으로써 나타나는 것입니다. 따라서 PDT 레블란 치료는 특히 기름기가 많고 화농성 여드름이 심한 환자에게 효과적입니다.
주의할 점은 시술후 적어도 48시간동안은 야외활동을 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광감작 물질이 피부에 남아있는 동안에 강한 빛이나 일광에 노출되면 화상을 입을 있습니다. 시술후 2-3 경과되면 각질이 일어나는데 사람에 따라 다소 심하게 일어나는 경우도 있고, 얼굴의 홍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일시적인 여드름의 악화도 다른 시술에 비해 흔한 편이고, 피부가 검거나 자외선 차단을 철저하게 하지 않는 경우, 색소침착이 상당기간 남을 있습니다. 시술후 과색소 침착이 생기는 것을 막기위해 별도의 색소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PDT 레블란 치료는 기존의 여드름 치료(로아큐탄, 여드름 케어), IPL, 스킨 스케일링 (크리스탈 필링, 알라딘 필링등), 프락셀등으로도 호전되지 않는 경우에만 선택적으로 신중히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입니다. 또한 한달 간격으로 2-3 치료하는 것으로 치료를 끝낼 있으나, 치료후 6개월 정도되면 다시 재발하는 경향이 있는 것도 단점이라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1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10.21 19:21

    로아 못먹는 분들은 ... 아마도 이게 최선의 선택일듯 싶습니다.. 문제는 가격~
    답글